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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비엔비 5개를 운영하고 있는데 몇달전만해도 작은 문제들이 생겨도 Guest 들이 claim 하지 않고 잘넘어갔는데 최근에는
양상이 바뀌는것 같아요. 작은문제 (거미, 개미, 소음) 등을 이유로 환불해달라, DIscount 해달라 등등 요구가 늘어가고 있네요.
경기가 어려워지면서 사람들이 좀더 날카로와 지는것 같은 느낌입니다. 에어비에비로 돈좀 볼어볼까 했는데 회사다니는것보다 훨씬 더 어려운 잡이었네요. 문자 메세지 올때마다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사람들하고 친철하게 대하고 부지런한 사람만 잘할수 있는 그런 집인거 같아요.그런데 이런 클레임들이 인종별로 다른 양상을 보이는데요.
-흑인: 아직까지 진상은 못만나봤음
-중동: 아주 지독함, 에어비앤비 말고 직접 거래하자고 제안하는 경우 많음. 깍아달라는 딜을 엄청 많이함
-아시안: 조용하게 왔다 조용하게 감
– 멕시칸: 대부분 괜찮은데 까다로운 사람들 많음. 보통 내가 일시킬땐 착해보이던데 내가 돈벌라니 까다로와짐
– 백인: 대부분 괜찮고 의로로 떠날떄 청소를 매우 잘해놓는 사람이 많음 . 다만 어떤 Critical 한 문제가 생길때 좀더 큰 배상을 해줘여할 가능성이 큼Netflix 에서 어떤 사람이 나와서 자기는 120개 유닛을 에어비엔비 한다고 하던데 정말 가능한가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