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팅 업무… 머천다이징 회사 vs 서비스 회사 많이 다른가요?

  • #3692777
    훔훔 70.***.215.56 634

    커리어를 변경하여 현재 서비스회사에서 어카운팅쪽에서 일한 지 2년 반이 되었습니다.
    assistant로 2년, staff accountant로 6개월 넘게 일하고 있어요.

    1. 그런데 커리어 바꾸기 전에 일했던 회사들이 모두 머천다이징 회사였어서
    항상 머천다이징 회사의 어카운팅 업무에 대해 관심이 많습니다.
    머천다이징 회사 vs 서비스 회사의 어카운팅 업무 많이 다른가요?

    2. staff accountant로 일한지 6개월 넘었는데 서비스회사라 직원이 많고 부서/업무 변경되는 직원들이 많아서 그런지
    제가 지금 하는 일은 wage JE가 90% 정도 되는데 뭔가 배우는 게 없는 느낌…
    제 경력과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상사와 앞으로의 제 업무에 대해 얘기해봤지만 저한테 넘겨줄 업무가 그리 많지 않다고 하네요.
    위의 1번의 이유를 포함해서 생각하면… 이직하는 게 나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어카운팅 98.***.161.116

      서비스회사란게 뭔지 모르겠고 머챈다이징 회사에서 무슨 어카운팅을 했는지 모르겠으나 말씀 하신거로 봐서 어카운팅의 극히 일부분만 반복작업 하는것 같습니다. 어카운팅을 좀더 폭넓고 제대로 할려면 로칼 회계사무실에 들어가는게 가장 좋습니다. 물론 이런곳 중에서도 다양한 고객을 갖고있고 제대로 하는 회사를 찾아야 겠지요. 그리고 나서 일반회사에 가서 어느 한두분야를 해야지 지금 하는것은 그냥 단순 반복작업 인것 같은데 그래선 어카운팅을 제대로 못배웁니다. 로칼 오피스 보고 박봉에 일많고 힘들다고 하지만 그곳만큼 일 제대로 배울 수 있는곳 없습니다.

      • 훔훔 70.***.215.56

        조언 감사합니다. 머천다이징회사란 물건을 판매하는 회사, 서비스회사란 물건이 아닌 서비스를 파는 회사를 말한 거거든요. 맞습니다. 현재 어카운팅의 극히 일부분 의 반복작업하고 있어서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많이 배울 수 있는 곳으로 이직 고려해봐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98.***.226.181

      1. 인벤토리가 있으니, 업무가 당근 다르죠. 서비스 업종이야 원가가 단순하지만, 인벤토리가 있으면 창고가 있을거고, 재고 자산 관리, 실사도 하고 …..

      2. 서비스 업종 보다는 재고 자산 업종이 배우는 것은 더 다양하죠. 원가 회계를 다루는 매뉴팩처링이 배우는건 젤 많지요.

      • 훔훔 70.***.215.56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Public accounting firm이든 머천다이징 회사로든 이직을 고려해봐야겠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 sss 65.***.150.126

      Public accounting firm에 들어가셔서 3년정도 일 하시고 규모가 꽤 있는 회사의 어카운팅 팀으로 들어가시면 어카운팅의 큰 그림을 보며 일하실수 있을거에요. JE를 넣는 일은 어카운팅에서 굉장히 중요한 일이지만 님께서 원하시는 High level accounting은 아닙니다.

      • 훔훔 70.***.215.56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역시 Public accounting firm에서 일하는 게 많이 배우겠네요. 잘 참고하겠습니다.

    • 컹컹 72.***.129.64

      부양가족이 없거나 재정적으로 지원해주실분 있으시면 한인회계사무소에 취업하세요. 영어가되시면 미국회계사무소도 가능하실거예요. 퍼블릭어카운팅 경력없이 바로 규모있는펌에 취업하는건 무리일거예요. 한인회사사무소에서 풀타임으로 일하면 배네핏없이 3000불은 가져가실수있을거예요 (5년전 풀타임 마켓). 미국회계사무소는 좀 더 줄수도 있구 잘모르겠네요.
      암튼 회계사무소에적당히 계시다가 분위기 봐서 규모따지지맛고 퍼블릭어카운팅에 일단 들어가서 1-2년 만 버티면 파블릭어카운팅 내에서도 경력있는 스태프에서 시니어까지는 서로들 데려가려하니 근시일내 빅포는 아니어도 괜찮은 펌 들어가는거 가능해요. 단, cpa시험은 꼭 붙으세요. 인터뷰 잡히는 펌 이름이 달라져요 있고없고 차이가.. 안잡히는인터뷰도 잡히는경우도 허다하니 한인회계사무소에 계실때 출근전 퇴근전 주말 공부 1년반만 죽어라 하셔요.. 저도 5년전에는 사무소에서 팟타임으로 일했는데 지금은 미드티어펌에서 경력직으로 일하고 있네요. 시험은 1년가량 일쉬면서 마쳤습니다. 일하면서는 안되더라고요 저는.. 궁금한거 있음 이멜 주시고요. 회계하면서 고생을 많이해서 이런글 보고 그냥 치기 뭐해서 남기고 갑니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