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카운팅펌 구직 시 영어실력 관련 질문입니다

  • #152614
    궁금 125.***.99.172 3989

    국적은 미국입니다만 증권사 직장생활 3년 포함 평생을 거의 한국에서만 살았습니다.
    현재 나이는 만 29세 이고요, 한국에서 SKY대 중 하나(미국서 아무 의미없다는건 압니다 –;;;)에서 회계학전공으로 석사과정 재학중인데,

    미국에 MS program등의 유학 없이
    이번 겨울부터 바로 미국의 회계법인 쪽의 취직을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USCPA는 캘리포니아 주 것으로 취득한 상태입니다만
    제 영어가 수업듣고, 질문하고 간단한 토의하는 수준은 됩니다만
    절대 영어 네이티브스피커가 아니라서요–;

    학교도 한국이다보니 캠퍼스 리크루팅같은 기회는 생각할 수가 없는데,

    바로 한국회계사무소를 가는것 보다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빅4 아니면 mid size라도 미국 회계사무소에 취업을 알아보려 하는데,

    영어가 네이티브가 아니면 비한국계 회계법인은 꿈도 못꾸는걸까요?–;
    비한국계 회계법인에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영어수준이 어느정도인지 알고싶습니다…

    또, 제가 증권사에서 언더라이팅 쪽(stock right issue나 ABS Issuance 업무)경력은 있지만 회계쪽의 경력은 전무한 상태인데,
    이 상황에서 회계법인 직장을 구하고자 한다면
    이번 겨울에는 미국서 회계법인 인턴을 노리고 리크루팅 많이하는 5,6월에 레귤러 포지션으로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바로 레귤러 포지션으로 이번 겨울부터 지원하는것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사실 빅4의 코리안 프랙티스 쪽으로 넣어볼까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래 어느분의 글을 보니 영어 안늘고 퍼블릭컴퍼니 오딧경력이 적어지는 문제가 있다는 댓글이 있어서요…

    정말로 미국에서 미국인들 사이에서 자리잡고싶은 생각이 있다면 1년짜리 MS in accountancy program으로 가서 영어를 더 잘하게 된 이후에 빅4에 제대로 트라이 해보는게 좋을까요?

    한국에서 미국에 대한 정보가 너무 막막해서 막 정신없이 질문만 풀어놓았습니다…

    이 싸이트에 경험이 많으신 분들이 많다는 얘기를 듣고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많은 답변과 조언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지나가다 68.***.161.205

      본인께서 의지가 있으신데다 신분문제가 확실하시니 Job, English…모두 트라이 하셔야죠. 이곳에는 신분문제가 해결이 안되서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인턴으로 시작하시는게 좋을듯싶고요.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니 목표를 높게,길게…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 원글 125.***.99.172

      말씀 감사합니다.^^
      음…글쿤요 인턴이라…

    • 76.***.78.80

      고대 나오셨군요. 회계학과는 고대밖에 없거든요. 엔트리 레벨로서 미국 학위 없이 바로 미국 회계펌에 입사하기는 불가능합니다. 혹시 아는 사람이 있다면 모를까. 1년짜리든 2년짜리든 학위 과정으로 유학하셔서 캠퍼스 리쿠르팅에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그밖의 방법은 시간낭비에요.

    • 궁금해서.. 71.***.97.150

      원글님…
      궁금해서 여쭙습니다.
      한국에서 사실 증권회사 다니시고, 언더롸이팅 경력도 있으신분이,왜 구지 회계사 엔트리로 들어오려고 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한국 증권회사가 미국 회계사 보다 돈을 더 받는걸로 알고있는데….

    • 원글 125.***.99.172

      …님 감사합니다. 으음… 역시 확실하게 MS라도 다녀오는게 제일 좋군요–;그리고 세 대학 모두 경영학과 밑에 회계학으로 석사과정에 세부전공이 있습니다^^;;

      궁금해서님.. 한국서 큰 증권회사를 다녔던 건 아니고요, 국적이 미국이다보니 오히려 한국에서 취직을 하는게 좀 어려움이 있어서요… 일단 미국 정착할 결심이고, 나중에 한국돌아오게 되더라도 한살이라도 젊을때 더 큰 땅에서 도전해보고싶어서요… 연봉은 환율에 따라 달라지는거라 직접비교는 힘들겠지만 한국에서 확 더 많이받는것 같지는 않습니다…

    • 근데.. 75.***.141.36

      한국에 있는 사람들이 간과하는게 있는데요, 바로 미국의 세금입니다. 한국에선 세금에 대한 개념이 많지 않아서 그런거 같아요. 여기서 숫자적으로 봤을땐 급여가 한국보다 훨씬 많은거 같지만 net 금액을 보셔야죠…. 월급의 30~40% 제외한 나머지 금액을 실수령액으로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