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터뷰 후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160241
    powerson 165.***.103.226 4642

    안녕하세요. 미국은 아니고 캐나다 회사로부터 phone interview를 보았습니다. 처음에 HR로부터 전화가 왔었는데, 제가 못받았었는데, 메일이 왔었습니다. 인터뷰하고 싶다고요. 그래서 어제 면접을 보는데, HR이 아닌 바로 technical manager로부터 전화를 받았습니다. 이것저것 기술적인 부분에 대해서 물어보고 대답을 했는데, 제가 영어가 부족하다보니, 몇가지 질문에 대해서 못알아듣고 한번 더 요청한 후에 대답하고 했었습니다. 20분 좀 넘게 인터뷰 보고 나서 전화를 끊었는데, 제가 마지막에 결과를 언제 알 수 있냐고 물어봤는데, 이게 혹시 실례인건가요? 마지막에 괜히 물어봤나 싶어서 약간 찜찜하네요. 근데 어쨋든, 오늘안에 결과가 나온다고 했는데, 연락이 없으면, 안된걸로 간주하면 되는걸까요? 주말이 껴서 다음주 월,화정도는 기다려봐도 되는건지요? 약간 답답하고, 궁금한 마음에 글 남김니다.

    그럼 좋은 주말 보내세요~

    • 보통.. 24.***.144.196

      보통 전화인터뷰는 통과여부를 인터뷰 끝에 알려줍니다. 그러니까 인터뷰끝에 긍정적인 답 (예를 들면, 너 OK다, 아니면 다음 인터뷰는 뭐다… 내지는 다음 일정은 xx다)을 못받는다면.. (예를 들면, HR이랑 이야기 해보겠다.. 아니면 매니저랑 이야기해보겠다..등등) 일단은 마음을 비우는 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폰인터뷰경험자 71.***.142.142

      전화 기술 인터뷰만 20회 이상 해본 경험자로서 위 댓글에 동감하지 않습니다.

      전화 인터뷰 바로 결과 알려주는것은 회사마다 틀립니다. 여러 후보를 한꺼번에 폰인터뷰후 결정한다면 다른 후보들도 인터뷰 한 후에 최종 결정 후 인터뷰 결과를 알려주겠죠.

      참고로 기술 인터뷰는 보통 30분을 좀 넘기는게 좋습니다. 너무 금방 끝나면 안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매니져랑 얘기해보겟다, HR이랑 얘기헤보겠다라는 얘긴 인터뷰어가 바로 결정을 할 권한이 없거나 다른 후보자들도 인터뷰한 후 최종 결과를 HR에 통보를 하겠다는 것입니다. 물론 떨어졌을 경우에도 그런식으로 얘기 할수도 있겠죠.

      제 경험상 바로 전화인터뷰 후 그 자리 에서 결과를 알려주는 회사는 단 2군데 였엇고 나머지는 HR에서 연락이 갈거라면서 3일 안에 다시 연락이 왔엇죠.

      보통 전화 인터뷰 결과는 바로 알려줄 수 있으나 2일 또는 3일 정도에 알려주는 경우가 많고, 후보자가 많으면 1주일 이상 기다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1주일이 넘어가면 한번 연락을 해보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