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이 결혼을 할 경우 공통생활비 절감 비용

  • #409006
    뉴욕싱글맨 211.***.54.141 5264

    싱글이 결혼을 할 경우 공통생활비 절감 비용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추가할 분 더 추가하세요…ㅋㅋ

    가정: 장소- 뉴욕 맨하탄(아님 저지시티)
    애가 없고 맞벌이를 하고 있다.
    (애 생기면 월 $1500 데이케어 추가 발생-물론 기쁘게 쓰겠지만..쩝)
    집을 살 목돈이 없다. ㅠㅠ
    정신적인 것 계량화시키지 않는다. (이게 제일 크겠지만..ㅋㅋ)
    세금액에 큰 변화 없다. (차액이 얼만지 아십니까? 싱글 vs 메리드파일링 조인트리)
    결혼 전에 룸메 없이 혼자 살고 있다.(저처럼)

    1) 랜트비 $1800 (맨하탄 혹은 맨하탄에서 근접한 스튜디오월세- 바퀴안나오는 정도 수준)
    2) 자동차 보험료 $200 (차는 결혼하거나 작업할 때 필요할 것 같아 포기 안함)
    3) 월 파킹 $200
    4) 인터넷 및 케이블 $100
    5) 전화비$0 (회사 블랙베리 그대로 씀)
    6) 술값 & 외식비 $ 300 (맨하탄 쓸데없이 돌아다니며 마시는 술값 & 외식비 소개팅비 포함 사실 $300 불 넘씁니다만..)

    고정비용 퍼 month 2,600
    고정비용 퍼 year 31,200

    공통으로 발생하는 비용을 둘이 부담하면 대충 년 15,600을 절약할 수 있네요. 빨리 결혼해서 돈 아낍시다. 좀 있으면 미국 다시 갑니다. 바퀴 죽이러.. ㅋㅋ

    • Chagall 69.***.147.12

      뉴욕 싱글맨님. 여기 싸이 모임 가입하셨나요? 안하셨으면 빨리 가입하세요~ 뉴욕분들도 많고 뉴욕에서 정모도 하는데… 들어 오시는 분들이 다 좋으신 분 같더라구요 =)

    • Newbie 68.***.95.106

      오늘 처음 들어오는데, 싸이 주소가 무엇인가요….

    • 뉴욕싱글맨 211.***.54.141

      Chagall님- 지금 한국에 있는데 한국에서 너무 하루하루 재미있게 놀다가(다른 말로 얘기하면 멋진 이성들을 만나다가..ㅋㅋ) 다시 미국을 갈 것을 생각하니 정신을 이제 좀 차려야 할 것 같기도 하고 기분이 좀 그렇네요. 모 끝가지 건진 것은 없지만 말이죠.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파는 것은 알겠는데 제가 싸이를 잘 안해서리..

      중부맨님 – 쩝…중부에서 살면 한국에서 강남 25평 전세가격으로 새집을 사겠지요. 아주 아름다운 호수가 앞에 있는 그런 아름다운 새집. 맨하탄에서 제가 사는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제가 있는 분야의 줩시큐리티가 좋습니다. 중부의 경우 저의 분야는 수요가 별로 없습니다. 하지만 맨하탄의 경우 회사가 워낙 많기 때문에 수요가 많고, 취업비자로 미국에 있는 저로서는 줩시큐리티가 제일 중요하기 때문에 살인적인 물가(집값에도) 바퀴벌레가 나오는 곳에서도 참고 산답니다. 참고로 저는 아이티분야가 아닙니다.

    • AGEHA 63.***.130.226

      싱글즈 싸이클럽 가입방법은 게시판 다음페이지의 “클럽4싱글즈 in cyworld [5]” 라는 제목의 게시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 71.***.31.105

      중부맨님 많이 버시는 군요. 싱글 after tax가 그정도면… 우왕 부럽…
      난 도대체 뭐냐고… -_-;; 회사 동료들과 툭하면 하는 말… 과를 잘못 선택했어…

    • M 165.***.54.251

      하하…저도 저지시티에 사는 싱글로서 한참을 웃다가 갑니다..동감동감
      저 렌트비를 그나마 둘이 벌어서 모기지(3000-3500) 에 부으면 나중에 집이라도 남지요..인컴이 두배가 (결혼해서) 되어야만 집사는게 가능하겠더라고요,.=P

    • ISP 66.***.42.142

      음… 애석하게도 맘같이 안됩니다.
      싱글때 지출하지 않아도 되는 비용들이 더 많이 발생합니다.
      하다못해 싱글때는 밥을 대충 먹어도 됐지만, 둘이면 대충 먹기 힘듭니다.
      그리고 양가 가족들 경조사 챙겨 드려야 합니다.
      여행다닐때 혼자다니면 대충 다니지만, 같이 다니면 숙소도 함부로 잡기 힘듭니다.

      아직 애가 없어 모르지만, 애가 생기면 그비용은 기하급수로 늘어 난다 하더군요.
      즉, 결혼하셔도 별로 절약 되는 비용 보다는 쓸곳이 더 늘어 납니다. –;

      (음.. 제가 discouraging 하나요 —;)

    • 그럼 68.***.151.47

      미국에서는 남자혼자 벌어 살기는 힘든건가요????….한국에 있는 여친과 롱디중인데 올해 결혼해서 데리고 오고 싶네요….그럼 나혼자 버는 돈으로 먹고살아야 하는데…-_-….부모님이 집은 해줄수 있다고 하는데…..힘들군요…

    • 뉴욕싱글맨 211.***.54.141

      경조사 비용의 경우 와이프쪽은 와이프가 남편쪽은 남편이 챙긴다고 가정하면 결혼을 함으로써 새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다고 가정했어요(맏벌이 경우).
      미국에서 남자혼자 벌어실기 힘든건가요? 단순한 답변:네
      변수가 좀 있는데 이건 $$돈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교육받고 안정적으로 일하고 계신 여성분이 미국에 적응하기란 정신적으로 보통 쉬운 일이 아닙니다. 이건 남편분이 맨하탄에서 15만불 정도 벌어도 마찬가지이구요. 모 여기 이유를 나열 안해도 잘 아시겠지요.

      애기가 한명생기면 데이케어로 월 $1500 정도한다고 합니다. 애기가 둘이 생기면 데이케어로 쌩돈 월$3000 든다고 하네요. 와이프가 일하느니 집에서 애들 키우는 것이 더 남는 장사일 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돈을 벌어와 그 돈으로 데이케어에 쓰느니 돈을 안벌고 집에 있으면서 데이케어비용 안쓸 수도 있으니까요.

      부모님이 집을 해준다고 하면 경제적으론 얘기가 달라지겠지요. 제일 많이 들어가는게 랜트비이니까요. 맨하탄과 근접한 저지시티의 경우 2배드룸이 5억 – 6억(새집으로) 정도합니다. 제가 눈독만 들이다가 만 집도 본인들이 프로퍼티 택스와 관리비(새집엔 관리비도 기가차게 많이 들더군요.) 주차비용 월1,000불 쉽게 들어갑니다. 집이 있어도 들어가는 돈이죠. ㅋㅋ 쩝.. 뉴욕 & 저지시티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