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의 벨뷰지역중 어디로…

  • #298451
    미국으로 가려는 이 64.***.160.176 8261

    캐나다 밴쿠버에서 8월말쯤 벨뷰지역으로 이사가려고 합니다. 아이들 아빠의 잦은 미국출장으로 밴쿠버에서의 10년 생활을 청산(?)하고 벨뷰지역으로 가게되었습니다. 아이들은 일단 벨뷰의 Lakemont지역에 있는 Open Window School이라고 하는 사립학교의 입학허가를 얻어놓은 상태입니다. 제가 알기로 Lakemont지역이 행정구역은 벨뷰이나 학군은 이사콰학군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렇게 행정구역과 학군이 갈라지는 지역들이 몇군데 있더군요.
    리얼터분말씀이 그런이유때문에 그곳지역의 집값이 다른 벨뷰지역에 비해서 오름폭이 작다고도 하시구요.

    제가 집을 구입할경우, 아이들의 통학거리로 무리가되지 않는 한도내에서 행정구역과 학군이 모두 벨뷰인 지역의 집을 구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님 그다지 별로 학군이 큰 영향이 없다고 보시나요?

    밴쿠버에서도 보면 집값의 오름폭이 역시나 학군을 많이 따라가던데, 미국도 마찬가지라 생각해도 무리가없는것인지… 좋은 지역있으면 추천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저희 나름대로 지역을 공부해 본 결과, sommerset지역은 너무 오래된 집들이 많고, 언덕에 위치해 있어서 운전이 험하고, Lakemont는 정통벨뷰지역에비해 새집들이 많긴한데 학군이 걸리고, 벨뷰다운타운에 새롭게짓는 고층콘도들은 학군도 좋고 편리하고 새것들이라 좋지만 아이들학교와는 통학거리가 만만치않고, 암튼 고민이 많습니다.

    10년이란 꽤 긴 시간을 외국생활로 보냈지만, 캐나다와는 또 다른 분위기의 미국으로 가려니 그래도 두려움이 많습니다. 주택상황도 밴쿠버와는 많이 다른듯하고요.

    여러분들의 사려깊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 WA 24.***.203.24

      레이크몽이 상당히 부촌입니다. 그리고 집값도 만만치 않읍니다. 다른 벨뷰학군보다 오히려 더 비싼것 같던데요. 학군은 이사콰학군입니다(middle school 부터). issaquah middle, issaquah high 가 아마 lakemont 지역의 학군입니다. 아사콰 학군도 좋읍니다. 벨뷰학군 못지 않게 좋읍니다. 차이점은 벨뷰학군은 동양인 (특히 중국인)이 무지 많읍니다. 이사과 학군은 상대적은로 벨부보다 백인이 많읍니다. 워싱톤에서 두동네 (벨뷰학군,이사콰학군) 다 부촌입니다.

    • Quality 24.***.227.112

      벌써 공부 많이 하셨네요.
      네 그렇습니다.
      알고계신 그대로입니다.
      학군 생각, 집값 생각, 통학/통근 생각…그외 엄청 다수.
      똑부러지는 정답은 없고요
      자기의 “가치”에 좀 더 가까운 선택을 하는거지요.
      없을때는 없는것들중에서 선택, 있고 나면 또 더 많은 것 들중의 선택.
      그래도 님은 좋은것들 중에 뭘 고를까를 고민하시는편이군요.
      인생은 선택의 연속인가요…

    • ukim 136.***.1.3

      안녕하세요,
      저도 “미국으로 가려는 이” 님 가족같이
      벤쿠버에서 8년 살다가 벨뷰 지역, Kirkland에 살지만, 으로 일때문에 이사 왔습니다.
      반갑습니다. ^^

      주택 상황을 특별히 알고 있는게 없어서 도움은 못될꺼 같아도 반가운 마음에 리플 남깁니다.

      집을 사시는건 아니라면, 제가 살고 있는 Kirkland도 괜찮습니다. 상대적으로 Rush Hour Traffic이 많지도 않고, 조용하고 깨끗합니다. 바로옆에 호수도 있구요.

    • 참고로 209.***.134.45

      제가 처음 시애틀지역에서 집을 사려던 2003년 당시에 Lakemont는 상당히 집값이 비싼 지역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학군이 별로 좋지 않다는 이유로 Bellevue High나 Newport High를 갈 수 있는 지역에 비해 집값이 상대적으로 오르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이 아직 어려서 elementary school에 다니거나 아니면 사립학교를 보낼 계획이시라면 Lakemont에서 집을 구입하시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왜냐하면 Sommerset의 집값으로 Lakemont에서는 Lake Sammamish View가 있는 집을 살 수 있고요, 주위 환경도 좋습니다.

    • 미국으로 가려는 이 64.***.160.176

      여러가지 좋은 말씀 감사드립니다. ukim님께서는 저와 비슷한 경우이신지라 너무 반가왔구요. 앞서 글에 올린대로 아이들학교가 이미 정해진관계로 Kirkland는 너무 멀듯하군요. 초등3학년,1학년,2살짜리 아이들이 있으니 교통편리하고, 안전하고, 주위환경 좋은 곳이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