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의 글들을 읽어보면 미국시민권 취득후 한국에
알리지않으면 한국국적은 지속되고있는건 압니다만,
만약 한국에 여행가서 미국으로 다시 돌아오려고 하면 한국여권으로 입국했으니 나갈때도 한국여권을 항공사에 보여줘야될텐데 거기에 미국비자나 영주권을 어짜피 제시해야지 티켓을 주지 않나요? 즉 미국으로 돌아가려할때 미국에 합법적인 비자가 없는게 들통날텐데요…
제가 아는 일본인 친구가 있는데 일본도 이중국적을 허용하지않는데 둘다 가지면서 살고있더군요. 미국으로 돌아왔구요.
불법을 하는건 안좋을텐데요 추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