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딩 티켓

  • #298802
    jun 24.***.223.182 5365

    전 워싱턴주에 살고있는데 얼마전에 몬태나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중에 스피딩티켓을 끊었는데 (60마일/45마일존)
    아는분에게 물어보니 보험료가 많이 오른다고 하고 또 누구는 신경쓸거 없다고 하는데 누구말이 맞는말인지 모르겠습니다

    미국에와서 운전한이래로 처음 받은 스피딩 티켓이거든요

    변호사를 이용하면 300불정도면 벌점이라던가 보험료 오르는것을 뺄수있다고 하던데 어찌 하는것이 좋은 방법인지 모르겠습니다
    여러분의 답변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one that 68.***.3.18

      보험료 엄청 오릅니다. 변호사 이용하는게 제일 편합니다. 그래서 기록 올리지 않고 벌금내는게 훨씬 싸게 치이구요.

    • 24.***.6.62

      스피딩 티켓만 여러장 떼어본 사람입니다.
      처음 받는 티켓은 걱정하실 필요없습니다. 변호사 살 필요도 없습니다. 코트에가서 유죄인정하고 수퍼비전받으시면 벌점도 없습니다. 벌금은 내야합니다. 하지만 타주에서 티켓을 받으셨다니 코트 출석하기가 어려우실 것 입니다. 코트에 출석하지 못하면 수퍼비전을 받기 어렵습니다. 티켓을 잘 읽어보세요. 코트에 출석하는것이 require인지 아닌 확인하시고 코트에 출석할 필요없다면 해당주소로 적혀있는 금액의 벌금을 보내시면 됩니다. 이경우엔 유죄를 인정하는것이 되며, 수퍼비전을 받지못하므로 벌금과 벌점을 받게 됩니다. 앞으로 1년간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보험료건에 관하여는 보험사마다 차이가 있겠습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한번 티켓으로 보험료를 인상하지는 않습니다. 전 일년에 두장이나 티켓먹었지만 보험료 인상된적 없습니다. 물론 두번다 코트에 출석하여 유죄인정하고 벌금내고 수퍼비전을 받기는 했었습니다. 트래픽스쿨도 갔었지요. (글을 쓰다보니 무슨 티켓먹은게 자랑인양 글을 썼네요. 부끄러운 일이죠. 하지만 앞으로 조심하려하고 또 조심하고 있습니다. ^^)

      사실 미국은 주마다 법이 달라서 해당주에서 비슷한 경험을 하지않는 이상 아주 정확한 답변은 구하시기 어려우실수도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연락해서 도움말을 구해보세요.

    • jun 24.***.223.182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그런데 한가지 더 질문이있습니다 지금 티켓을 받은곳은 몬태나주 이고 벌금을 우편으로 붙이라고 준 티켓에는 주소가 노스캐롤라이나로 되있습니다 이런경우 코트로 가게되면 어디로 가야하는지요 고맙습니다

    • Troy 129.***.163.233

      1.타주에서 받은 스피딩 티켓
      – 기록이 님이 계신 주로 넘어오지 않는다는 설이 있더군요.
      – 벌금만 내면 된다고 하던데 맞는지 확인 해보십시오.
      2. 스피팅에 따른 보험료 인상
      – 미시건에 살구요, 동네 도로에서 5마일초과로 벌점 2점, 벌금 100불 냈습니다.
      – 보험은 AAA이구요, 보험을 연장할 당시 연간 1100불이라고하고, 벌점이 기록에 안나온다고 하더군요. 해서 “아.. 처음이라 봐주나부다”했는데, 한달후에 벌점기록이 넘어와서 연간 보험료가 289불이 추가된다고 날라왔습니다.
      – 이 기록이 3년을 간다는 설이 있던데.. 5마일초과로 안내도 될 쌩돈이 나간게 대충 1000불이 되겠더군요. (100불 + 300불*3 = 1000불)
      – 덕분에 운전할때마다 규정속도를 체크하고 늘 지키면서 안전운전하고 있습니다.

    • 69.***.178.116

      티켓하단에 보면 코트의 주소가 써있을 것 입니다.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Troy님의 말씀처럼 타주에서 받은 티켓은 기록이 넘어오지않는다는 설을 저도 들은 적이 있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또…
      티켓을 발부받고 코트에 가면 처음 티켓인 경우 판사가 수퍼비젼을 주겠다고 얘기합니다. 수퍼비젼을 받으면 벌금은 내지만 기록은 올라가지 않습니다. 코트를 가지않고 그냥 벌금을 낼경우, 기록이 올라가게 되며 이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를 인상할수도 있고 또 인상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제경우엔 state farm이었는데 처음 티켓을 받았을 당시에 코트에 가지않고 벌금을 메일로 납부했었습니다. (사실 그때는 코트에 가면 수퍼비젼을 받을수 있다는 것도 몰랐습니다.) 어쨌든 기록은 올라갔으나 보험료는 전혀 인상되지 않았습니다. 참고하세요.

    • jun 24.***.223.182

      답변주신 분들 정말 감사드립니다 ^^

    • 같은경험 128.***.134.96

      얼마전 와이오밍에서 스피딩티켓(85/65마일구간)을 받았습니다. 현재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구요. 벌금으로 90불냈고 그자리에서 경찰한테 물어보니까 벌점없다고 하고 벌금만 머니오더로 보내면 된다고 했습니다. 혹시나해서 캘리포니아 DMV에 전화해봤더니 와이오밍에서 벌점 안주면 캘리포니아에선 모른다고 하네요.
      벌점에 대해 궁금하시면 몬태나주 DMV(벌금 봉투에 써있는 코트로 전화를 걸면 알려줍니다.)로 전화하시면 벌점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너무 걱정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