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없이 진행되는 취업이민 – NIW (1)

  • #95887
    정대현 24.***.159.176 5803

    스폰서 없이 진행되는 취업이민 – NIW (National Interest Waiver) (1)

    NIW란 무엇입니까?

    취업이민 2순위로써 일정한 자격이 되면 스폰서 없이 영주권 진행을 있는 것이 NIW입니다. 보통 취업이민은 노동인증서를 요구하며 과정은 순조롭게 진행된다 하더라고 6~7개월이 걸리지만NIW케이스에서는 노동인증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취업이민 청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노동인증서를 통한 시간과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며 영주권을 받을 있는 제도입니다.

    NIW의 자격요건과 해당분야에는 어떠한 것이 있는지요?

    NIW케이스에 주로 사용되는 분야로는 미국의 경제, 사회, 예술, 과학, 의학 등의 분야에서 국가적 이익에 도움이 있는 전문가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 따라서 NIW 통해 영주권을 취득하려면 고학력(석사학위 이상)이거나 10 이상 경력의 전문분야 종사자로써 특출한 능력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NIW 해당분야로는 첫째 미국 경제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분야, 둘째 미국인의 건강을 증진시킬수 있는 분야, 세째 미국 교육과 직업훈련 프로그램의 발전에 도움을 줄수 있는 분야, 네째 미국의 빈곤자들을 위한 주택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되는 분야, 다섯째 미국내 노동자의 근로조건을 개선시킬 있는 분야 그리고 마지막으로 미국의 환경에 기여할 있는 분야 등이 있습니다.

     

    정대현 이민변호사 

    Law Office of Dae Hyun Chung, LLC.
    Dae Hyun Chung, Esq., Managing Attorney
    2160 North Central Road, Suite 107
    Fort Lee, New Jersey 07024
    Tel: 201-482-8267 
    Fax:201-482-83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