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핑회사에서 deposit을 요구하는 것이 일반적인가요?

  • #155676
    이렇게까지.. 98.***.145.29 3969

    한달넘게 구직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1년만에 원하던 직장을 잡으시다니 긴 시간은 아니지만 정말 피가 마르는 것 같은 심정입니다.
    그런데 오늘 스태핑회사에서 전화연락이 와 지푸라기라도 잡아보자는 생각에-그렇게 하지말라고 들었건만 뭐에 홀렸는지..- 이것저것 이야기하고 인터뷰 날짜도 잡았습니다.
    direction때문에 이멜을 확인하는데 voided check을 가져와서 deposit처리를 하자는군요..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싶고 이것이 일반적인데 내가 모르고 있었던 것인지..
    이곳을 서치를 해봐도 deposit이야기는 없는데… 좀 답답한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이제까지 들어온 인터뷰도 안된 것 같아 좌절스런 마음에 별짓을 다하고
    있습니다.. 휴..

    • 1 68.***.130.199

      IT staffing company 의 경우 보통 $1500, 심할 때는 $2500 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H1-B visa 로 일하던 사람이 갑자기 레이드 오프되면, 다급하게 H1-B visa transfer 를 해야 하므로, 이 상황을 악용하여 디파짓 $2500 을 요구한다고 하더군요.

    • 기준 76.***.194.31

      구직활동하시면서 본인스스로 마지노선을 생각해보시는 게 필요할겁니다. 위 댓글처럼 돈을 요구하면 그 돈으로 상황이 해결될 것인지 생각해보세요. 피가 마르는 심정은 알겠지만 분별력이 떨어져서 돈을 사기당하면 그땐 어떻게 하실것인지요. 혹 2차로 돈을 더 달라면 이미 낸돈이 아까워 더 큰 사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 NY 173.***.15.11

      staffing company같은 경우에 어느 정도 까지 지원 해주는지 확인 부터 하심이. 보통 1500불 디파짓을 받는 이유는 h1b받고 본국으로 돌아가던가 포기하고 대학원에 진학 할경우에 회사에서 h1b서류 접수 비용을 건질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h1b서류 비용을 회사에서 부담한다는 경우에 한해서. 제가 알기로는 3000불 정도가 h1b서류 전형에 사용 되는데 만약에 네가 그만 둬도 우리 1500불 손해 볼테니 너 1500불 손해 봐라 라는 계산이더군요. 솔직히 저도 지금 스테핑에 있지만 처음에 1500불을 요구 하더군요. 첫번째 프로젝 잡고 다 돌려받았고요. 띠어먹는 회사도 있고, h1b 직접 돈내야 하는 회사도 있습니다. 회사 잘 고르시기 바랍니다.

    • 지나가다 68.***.200.198

      1500불이나 3000불은 회사만 괜찮다면 지불을 해도 됩니다. 그러나, 계약서에 2년동안 일하는 걸로 명기되어 있고 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몇만불의 위약금을 주어야 합니다. 저도 캔사스의 한국 Staffing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데 이 계약 때문에 회사를 옮기고 싶은 마음이 있는서 회사를 옮길 방법을 생각하는 중이고 다른 정규 회사도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
      1. 계약서를 잘읽어보고 조금 이라도 해가 된다면 그 회사에 안가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젝트가 없는 동안의 기간을 일한 기간으로 해줄것인지 그리고 월급을 지불할 것인지를 확인하세요.
      3. 계약을 해지하면 않좋겠지만 계약을 해지 해야 하는경우가 허다 합니다. 월급이 없이 어떻게 가족을 부양하겠습니까.
      4. 한국인 Stffing 회사라고 해서 인도나 멕시칸 회사보다 최악인 경우가 허다합니다. 같은 민족의 고혈로 배를 불리는 한국인이 있어 그런 사람을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라서 언급은 못하지만 제 회사도 그런 경우 입니다.

      계약서 잘읽어 보고 결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