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Chef)로 미국에서 취업하기

  • #3641335
    정대현 67.***.142.252 1321

    안녕하세요. Chung & Associates의 대표변호사 정대현입니다.

    최근에 미국에서 취업비자로 사용가능한 비자로 O-1비자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전문직 취업비자(H-1B) 신청이 어려워짐에 따라 상당수 신청인들이 O-1비자를 사용하여 미국에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O-1비자의 경우 일반 과학, 비지니스, 교육, 운동, 예술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가능한 비자입니다. 특히 과학, 비지니스, 교육, 운동분야에서 취업 할 경우라면 O-1A비자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O-1A비자의 경우 조건이 까다로워 신청인이 어느 정도의 경력이 있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예술분야서 지원한다면 O-1B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O-1B의 경우 경험이 다소 부족한 경우라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셰프의 경우에도 O-1B를 신청해서 승인을 받을수 있습니다. 셰프는 예술분야에 해당하므로 O-1B로 지원해서 승인을 받아 미국에서 일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셰프로써 O-1승인을 받고 뉴욕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일하게 된 셰프분의 케이스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청인은 미국에서 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를 졸업하고 OPT로 일한 경력이 있었습니다. 먼저 추천서와 관련된 자료를 잘 정리하여 뛰어난 업적이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총 6개의 추천서를 준비하였으며 이를 통해 신청인의 우수성을 증명하였습니다. 또한 신청인이 일하던 레스토랑에서 중요한 역활을 하고 있음을 보여 주기 위해서 필요한 자료들을 정리하여 제출하였습니다. 그러한 기록을 통하여 신청인이 세프로써 뛰어난 능력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었습니다.

    신청인은 지난 2021년 7월에 승인을 받아서 현재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셰프로써 계속해서 커리어를 쌓을수 있게 되었습니다.

    승인사례는 다음의 링크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https://blog.naver.com/lawdhc/222505964255

    감사합니다.

    정대현변호사

    Chung & Associates, LLC.
    2500 Lemoine Ave, Suite 400
    Fort Lee, NJ 07024
    Phone (201) 482-8267
    Fax (201) 482-8371
    mchung@chungassociate.com
    http://www.dhcfirm.com
    http://www.facebook.com/lawofficechung
    http://blog.naver.com/lawdh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