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에 옷을 맡겼는데…

  • #295050
    황당 216.***.239.187 2526

    안녕하세요?
    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뉴욕 퀸즈에 있는 한인 드라이 클리너에 옷을 맡겨 놓고
    찾으러 갔더니 문이 굳게 닫혀 있더라구요, 안을 들여다 보니 불이 난 거 같아요. 전화도 안 받고 완전 시커먼 재로 쌓여 있더라구요.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겨울 코드들을 이제야 맡겨 가지고 다 잃어 버린다 생각하니 너무 손해가 크네요.
    그리고 보관증을 보니 30일 이내에 찾아 가지 않은 것에 대한 책임은 지지 않는다고 써 있든데요, 아직 30일은 안 되었지만 제가 늦게 가긴 했습니다.
    그리고 다 보수할 때 까지 기다린다면 30일은 훨씬 넘을 것 같은데요,
    이럴 때 어째야 하죠? 그냥 다 손해 봤다고 생각하고 있어야 하는지요…
    2~3년 된 옷들이지만 코드들이라 거의 1000불은 할꺼 같은데 정말 어째야 할 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ny 209.***.4.3

      대부분 세탁소는 이런 경우에 대비해서 보험이 있습니다. 영수증 잘 챙겨 놓으시고요. 가게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서 연락처를 알아내서 원주인과 연락을 해보세요.

    • NY1 72.***.135.39

      영수증 잘 가지고 계세요. 30일은 세탁소 자체적인 것이고 NY법은 6개월입니다. 6개월내로 안찾아가면 세탁소는 책임이 없다는 얘기지요.
      6개월 지나도 코트에 가면 소비자 입장을 많이 헤아려 준다네요.

    • 황당 216.***.239.187

      두분 다 감사드립니다. 일단 세탁소에 레터를 써서 certified mail로 발송했습니다. 날짜를 prove하려구요. 근데 까먹고 싸인을 안 했네요 – -;; 그럼 원주인과 연락이 안 되면 바로 small court에 가야하는지 아님 어느 정도 기다려야 하는지 모르겠어요. 어느 정도 복구가 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 지나가다 71.***.2.136

      세탁소 주인이 아마 화재 보험을 들었을겁니다. 그럼 아마 보험회사와 상대하셔야
      할겁니다. 아마 그러면 얼마나 받을까요? 먼저 맞겼던 영수증하과, 그옷들을 쌌던
      영수증등을 첨부해야할테데…. 헌옷값 얼마나 쳐줄까요? 그냥 재수없다고 생각
      하십시요. 한푼도 못 받을 겁니다. 그세탁소 보험금타고 가게 다시 열지는 않을 겁니다. 기대하지 마십시요. 더 돈쓰지 마십시요.잊으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