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지금 H1으로 일하고 있고 작년 8월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저의 배우자는 H4이고 작년 8월에 같이 들어오기전 미국에 여행겸 3개월을 머물었습니다. 배우자의 경우 183일 이상 미국에 있어서 resident로 간주되는데, 이경우 제가 세금신고할때 1040을 쓰는지 아니면 1040NR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배우자는 소득이 없고 저와 joint로 신고할 계획입니다.
저는 지금 H1으로 일하고 있고 작년 8월에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저의 배우자는 H4이고 작년 8월에 같이 들어오기전 미국에 여행겸 3개월을 머물었습니다. 배우자의 경우 183일 이상 미국에 있어서 resident로 간주되는데, 이경우 제가 세금신고할때 1040을 쓰는지 아니면 1040NR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배우자는 소득이 없고 저와 joint로 신고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