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visa renewal 하러 왔습니다. 참조 하세요.

  • #427352
    열나요 203.***.151.50 3883

    먼저, 비자 새로 받으려니 열부터 니다.

    미국에서 8/1에 왔는데, 8/2 부터 새로운 규정이 생겼다고 하네요.
    Internet 을 통해서 인터뷰 예약하고(12000원 받네요), 기존에 있던 interview 면제 program도 없어져서 대부분의 경우(외교관을 제외한) interview 를 해야 한다는 ….
    (부모중 한명이 유효한 미국 비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 14세 이하는 면제)

    어쩔수 없이 internet 으로 interview 예약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이 아주 웃깁니다. 시키는 대로 필요한 것 입력하면 되는데,
    제일 마지막 과정이 interview 날자와 시간을 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설명에는, 가능한 날자는 녹색, 불가능한 날자는 빨간색으로 표시되어 있다고 하는데 내년 9월까지 찾아봐도 녹색 날자는 하나도 없습니다.

    열 받아서… 담배 한대 피우고 열 식히고 돌아 왔는데, 시간 경과 했다고 web site 가 자동 종료 했더라구요. 열 않받게 되겠습니까?
    다행인 것은, PIN number(12000원 주고 산것) 입력하니, 그 전에 입력했던 정보는 그대로 있더군요.

    어쨌든 녹색 날자가 없어서 그냥 빨간 날자라도 눌러보니(9월 몇일인가) 가능한 시간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하루씩 앞 당기면서, 가장 빠른 날을 찾은게 8/27일 이었습니다. 돌아오는 비행기는 넉넉하게 해서 8/21 에 예약하고 왔는데. 애들 학교 개학도 있고…,계속 열은 받고.
    여행사에 전화로 어보니, interview 하고도 일주일은 걸린다는데…
    몇대 더 피우고, 혹시나 해서 26, 25, 24 일 순으로 눌러 보았는데, 23일에 가능한 시간이 나오더라구요. 분명히 23일 에는 없었는데. 아마도 누군가 예약했던 것을 취소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쩔 수 없이 8/23일 에 예약 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혹시나 해서 workingus 에 와 보니, 어느 분께서 8/16 까지는 기존과 같이 택배 회사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고 올리셨더군요.
    그래서리, 미국대사관 web site 를 뒤져보니 영문으로 된 사이트에 그런 내용이 있더라구요. 한글로 된 부분에는 그런 내용이 싹 빠져 있습니다.
    아주 돌겠더라구요. 분명히 사이트 관리는 한국 사람이 할테데.

    그래서 내일 아침 택배사를 통해서 visa 신청을 하려 합니다.
    Interview 를 하던, visa 를 받던 다시 update 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비자 받으실분께서 주의하실 것은,(8/16 이후에는 무조건 internet 으로 예약해야고 합니다)
    1. 미국에서 Internet 으로 미리 예약하세요. 원 하시는 날자보다 최서 한달 이전에 하셔야 할듯. 그리고 날자에 맞추어서 서울에 오시면 될것 같습니다.
    2. 그냥 여행사에 전화해서 물어 본 바에 의하면(지금까지 interview 를 했던 경우), interview 끝난 후 일 주일 정도 후에 다시 택배 회사를 통해서 보낸다고 그러더군요. 그런데 급한 경우(어떤 이유이던) interview 시 영사에게 잘 말하면, 그 자리에서 stamping 해서 바로 주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3. 8월중 서울에 와서 visa 신청 계획이 있으신분께서는 가능한 8/16 이전에 택배로 신청 하심이 좋을 듯 합니다.
    4. PIN number 신청할 때, 예약하기 전에 12000 주고 이 것부터 사야 합니다. Internet에서 credit card 로 사시면 됩니다. 저는 미국에서 발행된 카드를 사용했는데, 문제 없었습니다. 그런데 잘 못해서 마지막 확인 버튼을 잘 못해서 두 번 누르면 PIN 을 두 번 사는 것으로 되어서 24000 이 지불 되룻도 있다고 합니다. 주의 하시도록….

    서울에서

    • 아래 210.***.2.2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한가지 질문은 8월 15일 전에 택배로 하면 인터뷰 면제인가요?

    • 열나요 203.***.151.50

      그건 저도 자세히 모릅니다.
      미대사관 사이트에는 8/16일 까지는 택배로 신청해도 된다고만 되어 있습니다.
      저도 인터뷰 없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어쨌든 16 일전에 택배로 신청하면, 17 일 이후 인터넷으로 인터뷰 신청하고 그러는 것 보다는 빠르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 아직 216.***.118.177

      미리 예약을 해두어야 할거 같은데 PIN을 받을때 어떤 정보가 필요한가요? 전 아직 H1B 신청중에 있거든요(첫 H1B). 계획은 담달에 나가서 Stamping을 받아오려구 하구요.

    • 머구리 68.***.250.246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바다 67.***.161.144

      좋은 정보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아래글 67.***.161.144

      을 보니, 택배로 신청은 되지만, 대사관에서 인터뷰날짜를 통보해줄거라고 써있네요(미대사관 영문 싸이트 안내). 택배로하든, 인터넷으로 하든 인터뷰는 해야하는것 같습니다.

    • 시카고 67.***.4.166

      과도기에 스탬핑하러 가느라 현재 갈팡질팡하고 있었는데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직 원글님처럼 자세한 경험오려주신 분들이 안계셔서 답답했는데 궁금증이 조금 해소되네요..
      제가 한가지 궁금한 사항은요.. 저 같은 경우 16일 새벽에 인천공항에 내리자 마자 바로 광화문가서 출입국증명서 떼고 택배회사에 접수시키려고 합니다. 16일 택배회사 문닫기 전까지만 택배회사에 접수하면 되는건지요.
      일부러 16일까지 입국하려고 하니 정말 수험생 초치기 시험공부하는것도 아니고 이게 뭔짓인지 모르겠습니다..

    • 원글 203.***.151.50

      1. PIN 받을때
      여권에 있는 정보의 입력을 요구 합니다. 생년월일/여권만료일/발급일 등등. 그리고 크레딧 카드 필요하구요. VISA/MASTER 만 되더라구요.
      2. 출입국증명서
      저는 출입국 증명서 제출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도움을 받는 회사의 여권/비자 담당자 말로는 필요 없다고 그러더군요. WorkingUS에 있는 정보를 보면, 출입국증명서는 비자 신청자가 현재 서울에 있는지 확인하려고 하는 것인데, 영사가 인터뷰를 한다면 신청자가 서울에 있다는 것이 증명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 처럼 인터뷰 면제의 경우, 신청 본인의 경우 말고 가족도 같이 신청할 경우 가족들은 미국에 있으면서 한 사람만 서울에 와서 신청하는 것을 방지하려고 하지 않아나 싶습니다.
      어쨌든 이 증명서가 꼭 필요한 것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제출하지 않았으니 혹 문제가 되면 update 하겠습니다.
      3. 16일 까지
      미대사관 사이트에 정확히 나와 있질 않으니, 16일까지 영사관에 들어가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16일에 택배회사에 주면 아마도 17일에 접수 시킬것 같아서요.

    • 화이팅 157.***.239.46

      원글님, 화이팅입니다.
      인터뷰 날짜는 그래서 새로 받으셨나요?
      저도 16일전에 나가서 택배로 서류 신청할건데요, 이미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해놨습니다. 만약에 서류 내고 인터뷰 날짜가 더 빨리 잡히면 인터넷으로 신청한건 취소할려구요. 그럼 죄송하지만 업데이트좀 부탁 드릴께요. 꼭 잘 하셔서 무사히 받고 제날짜에 미국 들어오실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