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 #148491
    삼성 67.***.196.253 6144

    삼전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많은 거 같아서 이런 글을 쓰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만,, 여러분들께서 올린 글을 읽을 때마다 꼭 글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하고 싶은 얘기는,

    혹시나 주변에 삼성전자 다니는 친구들 있으시면 물어보세요.

    1년에 과로사로 몇 명 정도 사망하는지.

    ( 이런거 글 올려도 되는지 정말 모르겠습니다 )

    여하간, 삼전의 근무 강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아침 8시부터 밤 11시까지,,

    어제 친구랑 통화했는데 월요일 공장 돌아가는거 맞추기 위해서 크리마스날 구미에 출장가 있다구 하네요.

    삼전이 대졸자 많이 뽑는 이유는 따로 있는거 같습니다.

    3년후 못 버티구 나가는 인원이 상당하기 때문에 그런 숫자까지 고려해서 많이 뽑느것 같습니다.

    미국 주 5일제에 9 to 5,6 에 익숙하신 분들이라면 정말 심각하게 고려해야할 부분입니다.

    현실과 이상은 분명히 다릅니다. 아침 8시부터 11시까지 근무,, 별거아니라구 생각하실 분들 많겠지만 이거 1~2년 하다보면 정말 장난아닐겁니다.

    돈이라,, 돈도 물론 중요하죠. 그러나 더욱 중요한 건 건강과 가족, 친구들과 보낼 시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전생활은 그야말로 ‘가장 => 돈버는 기계’ 공식의 충분조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한국에 있을 때 삼전을 가고 싶었습니다. LG 랑 비교해도 30% 이상 연봉차이가 나거든요. LG 도 널럴한거 아닌데 이왕 빡셀거면 조금 더 하고 돈 많이 버는거 같지 않겠습니까. 그래서인지 친구들도 다 삼성을 많이 지원합니다. In other words, 한국에선 별로 선택의 여지가 없다는 것이지요. 3년 5년 힘들게 다니면서 결국 회사를 못 나오는 이유는 다른 대안이 없어서이기도 합니다. 어딜가도 연봉이 팍 깍일테이니까요.

    단, 제 친구들은 지금 학부마치구 취직한 상황이므로 뭐 박사학위 받고 연구실로 가는 분들이랑은 좀 차이가 있겠죠. 연구보다 개발이 시간적 압박 땜에 더 빡세다구 들었습니다.

    선택 잘 하시구요.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되도록 경제적인 여유가 있다면 삼성에 가지 마십시요.

    • Reality 219.***.135.202

      보다 정확하게 알려드리지요. 윗분 말이 대부분 맞는 말이지만 몇 군데 수정되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기업의 브랜드 가치나 규모면에서 세계 어느 기업과도 견줄 수 있는 명실공히 글로벌 대기업입니다. 그런 이유로 국내 대학출신 뿐 아니라 해외대학출신자들도 지원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윗분 말씀대로 삼성전자가 국내에서 가장 일을 많이 시키는 회사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잘 나가는 사업부 이야기입니다. TN(모바일), 반도체, LCD등 Diplay류를 제외한 부분은 칼퇴근도 많습니다. 연봉도 물런 잘 나가는 사업부만의 이야기입니다. 본인이 삼성전자 해외영업에 있다 LG전자로 옮긴 케이스인데. 어떤 근거로 삼성전자가 LG전자보다 30%많다고 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기본연봉은 LG전자가 더 높습니다. 물런 조금~ 근무강도는 삼성전자나 LG전자나 비슷합니다.(둘다 잘나가는 사업부경우) 8 to 11 이게 맞는 말이겠네요. 인간적인 생활은 못하지만 저렇게 일하다보면 자연스레 Career부분은 우수하게 됩니다. (물런 경쟁에서 이기는 조건하에) 삼성,LG전자 출신이면 어느기업이든 어렵지 않게 이직할 수 있습니다. 어느 외국계기업이든 삼성,LG출신이면 선호를 합니다.(국내에 국한)몇년 있다보면 인프라가 상당히 구축되죠. 이 역시 장점일겁니다. 단시간에 Hard Training통해 세계 어딜 가든 살아 남을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결론인 즉, 일은 잘나가는 사업부인 만큼 분명히 견디기 어렵습니다만 Career path에는 분명 도움이 될 수있는 좋은 회사입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도 오래다니면 힘든 회사임은 분명합니다^^; 글쓴님 한가지 더 수정할 사항은 이직한다고 연봉이 팍 깍이지 않습니다. 능력이 있으면 더 받고 가는게 정상이고 그렇지 못한 우울한 케이스 경우입니다. 보통 삼성전자하면 ‘최고로 돈 많이 주는 회사’로 알고 있지만 내부 사정을 아는 사람은 삼성전자라고 ‘다 같은 삼성전자’가 아닌걸 압니다. Average삼성전자’ 결코 돈많이 주는 기업’은 아닙니다. 이상 현장에서 재직중인 나그네가…

    • nnn 67.***.57.110

      삼성은 자신의 career 에 큰 도움이 되는건 사실 입니다. 물론 외국 회사에서도 알아 줍니다. 근에 그에 비해 엘지는 좀 약합니다. 물론 회사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제 주변 경험을 보면 엘지는 별로 이직 할때 크게 도움이 않되는 경우가 많고..삼성이 세계적으로 알아주긴 알아줍니다.

    • 그러면 69.***.78.18

      미국에서 좋은 경력, 예를들어 큰 기업에서 7년정도 일하다 삼성/엘쥐/SK들어가면 어느정도의 대우를 받는지요? 마케팅 분야에서 매니저로 1년 정도의 경력이 있다면요.. 석사학위/영주권자 입니다.

    • ss 211.***.132.43

      반도체나 휴대폰의 경우 삼성전자 경력이 미국 회사 취업시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만, mp3 player 사업부에서의 개발 경력은 어떠한지요?

    • 과거경력자 24.***.195.197

      미국에서 7년 정도의 좋은 경력이 있다면 삼성에서도 매니저급 과장이 될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영주권자시니 호봉도 더 높게 쳐주겠군요. 좀더 노력만 하시면 금방 부장이 되실것도 같구요. 하지만 미국에는 없는 한국식 스트레스가 존재하니 그것은 감당하셔야 될것 같군요. 저는 감당못하고 미국돌아가는 분들도 종종 봤습니다. 급여는 아마도 미국에서와 크게 차이가 나지 않을만큼 받으실 겁니다. 하지만 환경이 많이 틀려지니 그게 꼭 대등한 건지는 모르겠습니다.

    • 파인만 24.***.145.123

      삼성에는 진대제 정통부 장관 같이 날고 기는 브레인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웬만큼 해서는 임원 되기 정말 어렵구요. 물론 경력에는 도움이 되지요.. 저도 미국에 취직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