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드브레이크(파킹브레이크)에 관해 질문용

  • #3565054
    ㅇㅇ 66.***.159.69 1922

    안녕하세요
    경사가 약간 있어도 사이드브레이크를 하는 게 정상인가요?
    체감 각도는 10-30도 내외인데
    저는 여태까지 급경사 아니면 사이드브레이크 일절 사용을 안해서요…
    검색해보니 클리앙이란 곳에선 아파트주차장 같은 평지에서마저도 항상 사이드브레이크를 한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여태까지 사이드브레이크를 사용 안했을 경우 미션에 무리 가는 것도 미션의 운동성능에 영향을 주는 건 아니죠? 여기 전문가분들 글들 보니 미션에 parking pawl?에 무리를 주는 거라는데

    • 잠적 67.***.112.190

      30도라면 대단한 경사인데요. 말씀하시는 급경사가 어떤건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샌프란의 유명한 Lombard Street의 경사가 약 15도입니다.

    • !!! 100.***.181.196

      경사지에서 사이드브레이크를 안하게되면 차의 무게가 미션에 걸리게 때문에 미션에 부담을 안주기 위해서 사이드브레이크를 하라고 하는 겁니다. 평지에서는 미션에 부담이 가지는 않지만 혹시 다른 차가 와서 밀수도 있기 때문에 사이드브레이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 100.***.181.196

      사이드브레이크를 거는 순서도 중요합니다. 파킹을 할 때에는 D 상태에서 사이드브레이크를 건 다음에 P로 옮깁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어떤경우에도 미션에 차의 무게가 걸리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 지나가다 104.***.166.31

        잘 모르고 하는 얘기인데 N상태에서 파킹 브레이크 걸어야 하는거 아닌가요?

        • !!! 100.***.181.196

          N이나 D이건 상관이 없고요, 다만 P에서 사이드브레이크를 걸지 않으면 됩니다. 그 이유는 많은 사람들이 P에서 발브레이크를 놓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차의 하중이 바로 미션으로 걸리게 되죠. 차의 하중이 이미 미션에 걸린 다음에 사이드브레이크를 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습니다.

      • 미션 24.***.192.219

        경사지에서는 중립(N)에서 사이드브레이크를 먼저 걸고나서 파킹(P)로 옮기는 것이 맞습니다만 일반 평지에서는 어차피 두 브레이크 모두에 무게가 걸리지 않기 때문에 굳이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 우동 70.***.223.196

      미션이 아니고 트랜미션이다.. 줄일걸 줄어야지..

    • 주식 173.***.147.9

      사이드 브레이크를 쓰고 안쓰고의 기준은

      파킹에서 후진으로 기어를 옮겼을때 덜컹할수있으면 쓰는거고

      덜컹안할거 같으면 안쓰는거다

      사이드를 굳이 평지나 별로 경사가 없는데 쓰는건 쓸데 없는 행동이다

      좋고 나쁘고를 떠나서 쓸데 없는 행동이라는거지

      내생각엔 나쁠것 같다

    • ?? 47.***.145.226

      생각은 자유나 옳은 생각은 아니지

    • 흠.. 73.***.233.138

      경사에서는 사이드 거는것도 중요하겟지만 앞바퀴 방향을 틀어놓는것도 중요합니다

    • 지나가다 172.***.139.255

      평상시에 사이드 하는걸 추천합니다.
      차의 하중이 미션에만 걸리면 부담되요

    • ? 174.***.155.108

      트랜스미션에 무리주고싶으시면 사이드 하지마세용.
      그나저나 투랜스미션은 보험처리안된답니다 낄낄낄

    • !!! 100.***.181.196

      사이드브레이크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신 것 같은데… 그렇게 하세요… 미션에 문제가 생기면 돈 주고 교체를 하면 되니까…

    • 그냥 67.***.236.78

      풋브레이크를 꽉 밟고
      기어를 N에 놓고
      사이드브레이크 채우고
      풋브레이크 살살 떼면서 차가 안움직이는거 확인후
      기어를 P에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