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체 계좌의 돈을 어떻게 사용하죠?

  • #299291
    LLC 151.***.15.7 2383

    one-person LLC를 운영하고 있읍니다. 화사 이름으로 account를 열어서 돈이 입금되었는데요.. 그걸 제가 사용하고 싶으면 어떻게 쓰면 되나요?

    회계사에게 초기에 물어보앗을때 owner는 emplyee가 아니라 월급형식으로 가져갈수 없고 나중에 배당형식으로 가져가야 한다고 했는데.. 그리고 그에 대해 social tax하고 self-employee tax를 내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런데 지금 돈을 가져다 생활비로 쓰려면 어떻게 하죠? 그냥 제 개인 account에 LLC의 check으로 입금시키고 사용하고, 년말에 정산할떄만 서류상 정리하면 되는 건가요?

    월급이라고 생각하면 편한데.. 그게 않된다고 하니.. 어떤 식으로 생활비를 가져다 써야 하는지 모르겠읍니다… 그동안 돈이 좀 싸여서 30000불 정도를 끄내써야하는데…

    경험자님들의 답변에 미리 감사드립니다.

    • LLC 209.***.220.25

      아니.. 회삿돈을 개인돈으로 쓴다는 것이 아니고요.. 일인 LLC이므로 회사의 이익금을 owner가 배당을 받아서 쓴다는 얘기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그럼 년말까지 기다렸다가 한번에 받을수만 있다는 건가요? 예를 들어 몇십만불이 되도? 일년동안 그럼 owner는 어떻게 생활을 한다는 얘기죠? 중간에라도 매달 결산을 해서 이익금을 배당할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제 생활비를 회사운영비용으로 처리하기는 세법상 곤란할 것 같고요.. 예를들어 집의 mortgage를 회사경비로 처리할수는 없쟎아요..

    • redprius 129.***.2.30

      one-person LLC 이면 sole proprietor와 같은것으로 취급되서 비지니스와 관련된 expense등만 따로 잘 분리하면 마음데로 옮겨쓸수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만약에 LLC에 두사람이상이 되면 그때부터 많은 차이가 있는걸로 알고 있구요. 확실히 이야기해주실분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