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상초유 검찰총장 징계절차 돌입.

  • #3541657
    AAA 68.***.29.226 558

    매일매일이 코미디.

    지들 편인줄 알고 뽑은 윤석렬이 여야를 막론하고 엄정히 대하자, 똥줄이 탄 문재인, 추미애뒤에 숨어서 윤총장 자르려고 잔대가리.
    임명권자인 지가 자르던지, 참 추잡하고 치사한 좌파새기들.
    추미애, 다음은 너야. 문재앙이 니편인거 같지?
    좌파들은 다 숙청해
    ==============================================================================

    (서울=뉴스1) 서미선 기자 =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24일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징계를 청구하고 직무를 배제했다. 법무장관의 현직 검찰총장에 대한 직무배제는 헌정사상 초유의 일이다.

    추 장관은 이날 오후 6시5분께 서울 서초동 서울고검 기자실을 찾아 예정에 없던 브리핑을 열고 “그간 법무부는 검찰총장의 여러 비위 혐의에 관해 직접 감찰을 진행했고, 그 결과 심각하고 중대한 비위 혐의를 다수 확인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직무배제 사유로는 Δ언론사 사주와의 부적절한 접촉 Δ조국 전 법무부 장관 사건 등 주요사건 재판부 불법사찰 Δ채널A 사건·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건 관련 감찰·수사 방해 Δ검찰총장 대면조사 과정 감찰방해 Δ정치적 중립에 관한 신망 손상 등 혐의를 들었다.

    검사징계법은 정치운동 등을 금지하는 검찰청법 43조를 위반했을 때, 직무상 의무를 위반하거나 직무를 게을리했을 때, 검사 체면이나 위신 손상 행위를 했을 때 검사를 징계하도록 한다.

    추 장관의 이번 징계청구와 직무집행정지 명령은 이 법에 근거를 뒀다. 동법 7조는 검찰총장인 검사에 대한 징계는 법무장관이 청구하도록 하고, 8조는 법무장관은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엔 징계혐의자에게 직무집행 정지를 명할 수 있도록 규정한다.

    법무부 관계자는 직무집행정지 명령은 법무장관이 내리는 순간 효력이 발생한다며 “형성적 처분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검찰청법 13조는 총장이 부득이한 사유로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땐 대검 차장검사가 직무를 대리하도록 한다. 이에 따라 조남관 차장검사가 25일부터 총장 직무대리를 맡고, 윤 총장은 출근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법무장관은 검찰총장이 요청할 경우 2개월의 범위에서 비위 검사 직무집행 정지를 명할 수 있으나, 검찰총장이 징계혐의자인 경우에 대해선 상세한 규정이 이 법에 없다.

    징계사건 심의는 법무부 검사징계위원회(징계위)가 한다. 위원장은 법무장관이고, 위원은 법무부 차관, 장관 지명 검사 2명, 장관 위촉 외부인 3명이다.

    동법 17조 2항은 징계를 청구한 사람은 사건심의에 관여하지 못하도록 해, 추 장관은 징계위원 6명 중 위원장 직무대리를 지정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위원장(직무대리)이 심의기일을 정해 징계혐의자 출석을 명하면 윤 총장은 특별변호인을 선임해 서면 또는 구술로 진술을 하고 증거를 제출할 수 있고, 최종 의견 진술기회도 부여받는다. 윤 총장이 출석하지 않으면 징계위는 심의를 서면으로 할 수 있다.

    사건 심의를 마치면 출석위원 과반수 찬성으로 징계 여부를 의결한다. 징계사유가 있으나 징계처분을 하지 않는 게 타당하다고 인정되면 불문(不問) 결정을 할 수 있다.

    반면 해임이나 면직, 정직, 감봉이 결정된다면 법무장관 제청으로 대통령이 징계를 집행한다. 견책의 경우엔 해당 검사 소속 검찰청의 검찰총장 등 장(長)이 징계집행을 하도록 돼 있어 규정 해석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다.

    윤 총장은 추 장관의 징계청구와 직무배제에 즉각 “위법·부당한 처분”이라며 법적대응 방침을 밝힌 상태다. 소송전을 벌일 경우 추 장관이 내린 명령의 효력을 정지시켜 달라는 집행정지가처분신청 등을 제기할 가능성이 있다.

    • 삼보일배 173.***.118.177

      추녀는 노무현 탄핵에 찬성했었죠.

      그때 조직을 배신했으니, 이제 손에 피를 묻히는 걸을 보여서 충성심을 보여줘야죠.

      그래봐야 추녀는 그냥 도구에요. 결국 숙청당할겁니다.

    • AAA 68.***.29.226

      동감입니다. 자칭 정치8단 추녀가 그걸 모르네, 지는 한낱 도구인거..

      윤총장 징계이유중 하나가 조국수사관련.
      이 좌빨 문재앙정권은 아직도 파렴치한 조국에게 미안한가 봄.
      법도 윤리도 양심도 없는 놈들.

    • 영자야 32.***.118.15

      고맙다. 댓글이 니 맘에 안드냐?

    • 언제 174.***.152.172

      언제 윤석열이 여야를 막론하고 엄정히 대했지?

      • AAA 68.***.29.226

        니가 이렇게 나오는것 자체가 증명된거 아냐?

        윤석렬 우리가 뽑았냐? 니들 대깨문이 뽑았지.

        • 지나가다2 104.***.198.135

          윤석렬과 그가족의 비리불법은 국힘당이 잘 알지…ㅋㅋㅋ

          • AAA 68.***.29.226

            어떤 불법을 윤석렬이?
            불법이 맞으면 윤도 깜방가면 되는거고. 왜이래, 아마추어같이.

            근데 첫번째 니 질문에선 여야막론 뭐가 엄정하냐고 물어놓고 지금은 윤 가족의 비리불법? 전혀 다른 내용이잖아?
            대깨문 특기인 물타기하는거야?

          • 지나가다 142.***.46.19

            윤석열이 문재인이가 뽑지 않았나?? 윤석열 인사검증한 청와대와 청문회에서 엄호한 민주당 국개의원들 전부 참회하고 사퇴해야지..

            근데 문빠는 기억력이 망둥어인지 지들이 한 것은 싹잊어버려.. 아니면 알고도 이런 철면피들인지… 인간 말종 이지.. 김정은 또는 김대중과 동류..

    • ㅎㅎ 68.***.83.142

      추미애 노무현 탄핵 하고는 사과 한다고 삼보일베 하면서 전국 돌아다니더니

      판사 출신 치고는 정신 상태가 안좋아요

      저년 한테 재판 받은 사람들 얼마나 억울 할까 ㅎㅎㅎㅎ

    • AAA씨에게 174.***.152.172

      그헐게 밖에 답할 수 없을 거라 예상했습니다. 논리도 없고 앞뒤도 없고! 초등학교만 나와도 아는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도 없으니 이렇게 답할 수 밖에 없죠. 좀 이성적인 수 없나요?

    • 홍어 107.***.202.237

      저 개.씹 미.친.년은 로무현때 법무장관자리 갱금실한테 빼았겨서 완전 맛갔슴. 로무현을 얼마나 좇같이 봤으면 탄핵시키려고 했을까? 이제 오천만 국민들한테 개좇같은 년이라는 욕 처먹고 뒈질 일만 남았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