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에 관하여

  • #100465
    김범석 122.***.247.254 2180

    얼마전 황우석 박사가
    배아줄기세포 복제가 논문 조작인 것이 판명났다.

    많은 한국인들이 실망했다.
    그러나 난 안도의 한 숨을 쉬었다.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이 사회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가장 큰 제앙은 불멸이라고 말 한 것이 기억난다.
    권력과 부를 가진 자가 영원히 가지게 되는 상황을 말하는 것이다. 배아줄기 세포는 가진자에게 완벽하지는 않지만 불멸은 제공한다.

    혜성과 충돌하여 지구가 멸망한다고 해도 그 것은 가진자의 불멸보다 오히려 행복 할 수 있다.

    선진국에서 많은 상속세를 부과하는 것도 이러한 차원이라고 생각된다.

    인간의 평균 수명이 10년만 늘어나도 이 사회의 모습은 많이 달라질 것이다.

    인간은 죽기 때문에 사회가 유지 되는 것이 아닐까?

    • +++OTL 70.***.176.124

      인간의 몸은 소멸하지만 영혼은 불멸입니다. 사는 동안 우리의 몸은 변하고 결국에는 흙으로 돌아가지만 우리의 영혼은 토기가 가마에서 나오면 단단해지는 것처럼 우리의 육체속에 거할 때 어떤 삶을 살았는가에 따라 육체에서 분리되는 그 상태로 영원히 존재하게 됩니다. 영혼을 지으신 분을 사랑하고 닮은 영혼은 그 분 곁으로 갈 것이고 지으신 분을 닮지 않고 거부한 영혼은 그 곁으로 갈 수 없을 것입니다.

    • 창세기 71.***.221.87

      22. 여호와 하나님이 가라사대 보라 이 사람이 선악을 아는 일에 우리 중 하나 같이 되었으니 그가 그 손을 들어 생명나무 실과도 따먹고 영생할까 하노라 하시고
      23. 여호와 하나님이 에덴동산에서 그 사람을 내어 보내어 그의 근본된 토지를 갈게 하시니라
      24.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