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인터뷰 전에 Visa Evaluation을 하는 것이 보통인가요 ?

  • #3692517
    궁금 61.***.187.18 614

    저는 현재 한국회사에서일하고 있으며 미국 취업을 목표로 준비하던 중에
    최근 미국의 큰 IT회사의 매니저와 1차 면접 화상으로 보게되었습니다,
    다음단계로 4명의 인원과 1:1 미팅을 화상으로 본다고 합니다.
    아직 해당 미팅 전이긴한데,
    해당 회사에서 visa evaluation을 위한 질문지 답변과 자료를 이메일로 요청하였습니다.
    저는 영주권이 없기 때문에 H1B나 O와 같은 취업비자를 스폰서 해주어야 하는데
    합격을 하더라도 비자 발급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미리 준비를 하는 건기 싶기는 합니다.
    혹시 저처럼 본 인터뷰 전에 visa evaluation 을 진행하는 것이 보통 있는 일인지 문의드립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 면접이 모두 끝나야 다음 프로세스로 진행해야 하는 절차가 아닌가 싶어서..
    혹시 제가 첫번째 면접을 잘 본 건가 하는..착각도 하고 있어서 현실을 알아보기 위해 이곳에 글을 남겨 봅니다.
    또한 매니저 면접을 먼저하고 실무자 1:1 미팅을 진행하는 프로세스도 일반적인 건인지 문의드립니다.

    • 조언 99.***.131.167

      아마도 더 많은 내용을 알아가셔야 할것 같습니다만, 쉬운 답변부터 드리자면, 미국회사에서 비자관련된 질문은 지원할때부터 명시가 되어야 하거나, 검토가 시작되면서 바로 확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 2 24.***.39.223

      거의 백퍼 지원시부터 적어내야해요
      비자 여부에 따라 아예 다음 프로세스로 안가는굥우 많음

    • 비자 24.***.145.21

      저의 회사도 대기업이지만 얼마전부터 여러가지 불확실성 때문에 로터리를 통과하고 쿼터를 받아야 하는 첫 취업비자 스폰서 안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입사지원시 제일 먼저 최소한 H1비자라도 지금 가지고 있는지 물어보고 없는 사람들은 모두 걸러내고 있어요.

    • JH 75.***.242.153

      일반적으로, ‘비자’, ‘영주권’을 가지고 있는지 직접 물어보는 것은 차별금지 조항에 해당하기 때문에, ‘별도의 스폰서링 없이 미국에서 합법적으로 일할 수 있는가?’라고 질문을 합니다. 내용상 같은 질문이긴 하지만요…

      Visa Evaluation에서 물어보는 내용이, 비자를 가지고 있는가가 아니고 학위, 경력, 수상 내역 등등을 물어보는 것이 아닌가요? 만약 그렇다면, 회사에서 H비자는 시간이 오래 걸리니, O비자 등을 준비해서 채용과 동시에 비자를 받고 일을 시작할 수 있는지 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오래전이긴 하지만, 저도 미국 올 때 O 비자를 받을 가능성이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법률 회사에서 만든 질문지에 대답을 작성하고 O 비자를 받고 미국에 취업한 경험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