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에 vpn글보고 ad block에 관해

  • #3528759
    어라 122.***.50.167 580

    구글 익스텐션으로 ad block설치해서 무료로 사용하는데 이것도 제 정보 빼갈가능성 있다는건가요?
    그럼 제가 어디 로그인같은거 하는거 비밀번호도 알수있다는 건가요 크레딧카드 정보나 아니면 그런거는 웹사이트에 보안때문에 해킹을 못하는 건가요?

    또 제가 무료로 광고를 안보는조건하에 제가 어디를 접속하는지 정보를 그곳에서 획득해서 광고나 ad block회사에서 마켓팅하는곳에 제 정보를 팔아서 구글 같은데서 제가 멀 원하는지 미리 예측하게 만드는건가요?

    • 승전상사 98.***.109.5

      Anything is possible입니다. 따라서 공신력 있는 소프트웨어만 공식적 소스로 받아서 사용해야합니다. 유명한 프로그램들을 다른 곳에서 받을 때, 해킹 코드가 들어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뭔지 모르면서 해야된다니까 아무거나 ok하지 말고요. 문이 활짝 열립니다. 그러면 프로그램 지우는걸로 해결이 안되고 다 털립니다. 그러고선 잘 모르니까, 구글, 야후, 인스타에서 유출했다고 우기는 경우도 많습니다. 패스워드 바꿔도 또 들어오고.

      프로그램의 종류를 피해서 되는 일이 아니고요, 공신력 있는 것을 써야 한다는겁니다. 구글 크롬 익스텐션도 물론 패스워드를 다 볼 수 있는 권한을 가질 수 있습니다. 잘 보지 않고 아무거나 ok하고 깔면 물론 유출됩니다. 범죄 해커들은 물론 그런 덫을 사방에 깔아놨습니다. 특히 뭔가 음성적인 것을 할 때 ‘이걸 깔고 하면 된다’고 하는건 상당부분 해킹 장치가 숨겨져 있는 것들입니다. 많이 쓰이고 신뢰되는 ad blocker로 설치하면 괜찮습니다.

      • 어라 122.***.50.167

        감사드립니다, 조심해서 사용해야겠네요!

    • MDX 45.***.194.237

      해킹이 어려울꺼 같지만 지금은 해킹이 매우 쉽습니다. 구글 아이디와 비번만 알면 어느 사이트에서 어떤 비번을 치고 들어갔는지, 어떤 사이트에서 어떤 리플 달았는지, 어떤 검색어를 눌렀는지 다 나오는 무시무시한 세상이랍니다. 크롬에서 그런 정보드를 다 sync하고 데이타 수집에 이용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스 면에서는 구글 크롬은 좋을게 없어요.
      그래서 프라이버시를 중요시 여기는 몇몇 인터넷 사용자들은 구글 크롬보다는 다른 프라이버시가 강한 브라우저를 쓰고, duckduckgo라는 괴상망칙하게 생긴 오리가 그려진 검색인진이 갑자기 유명해진 이유입니다.

      원래는 VPN이라는게 데이타를 암호화 하기 위해서 나온건데.. 어느 순간부터 저렴한 혹은 무료 VPN 회사가 판을 치더니만, 정보를 암호화 하고 보호해줘야 할 VPN이 내 데이터를 수집하고 팔아먹는데에 이용되고 있어요. 암호화를 목적으로 한다면 비싸더라도 공신력 있는곳으로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