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온지 3년째인데 1040 파일해도 될까요?

  • #290849
    1040 18.***.6.163 2844

    5년이 지나야 tax purpose resident 가 되는 걸로 알고 있는데
    주변에서 3년이 되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2002년 여름에 미국에 F1 으로 왔는데
    올해 1040 file 해도 될까요?
    1040 으로 하면 earned income credit 를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서요.

    • IRS 24.***.174.244

      2002년 여름에 미국에 F1 으로 왔는데
      올해 1040 file 해도 될까요?

      No.

    • aaa 69.***.201.194

      I heard from the cpa that tax purpose residency period is 3 years.
      She also mentioned green card residency and tax purpose residency are different. I think you can get earned income credit.

    • bbb 24.***.100.186

      제발 잘못된 정보를 사실인 양 올려서 피해를 주는 일이 없었으면 합니다. F1은 183일 계산에서 제외됩니다. 따라서 5년간은 무조건 1040NR을 사용해야 합니다.

    • Hou-Sel 163.***.53.118

      5년이 지나도 EIC는 신청 못할것 같은데요. 몇해전 기준으로, 확실한건 아이들의 ITIN으로는 안되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