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개인병원(클리닉?) 간호사 관련 문의

  • #3783679
    미국주재원준비 168.***.231.123 1203

    안녕하세요

    재직중인 회사에서 주재원으로 미국을 좀 오래 나가있게 되었습니다. 간호학과를 졸업한 와이프와 같이 이주할 계획인데요..

    와이프는 엔클렉스를 현재 준비하고 있습니다.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비자가 가족도 취업이 가능한 비자로 해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꼭 영주권을 동반한 임상 간호사가 아니라, 다른 업종에도 취업을 할 수 있는 상황인데요.. 와이프가 임상경험없이 바로 보건소쪽 공무원으로 일하던 상황이라, 임상간호사에 대한 부담이 좀 큽니다. 그래서 한인의사가 운영하는 개인병원(클리닉) 같은데 취업하는 방향으로 고민 중인데요..

    1. 취업비자가 있는 상태에서 RN 자격증으로 취업할 수 있는 게 어떤 것이 있을까요?
    2. 개인병원(클리닉)의 진료범위에서 한국처럼 간호사가 해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간호사 고용이 필수적인가요?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 1230 174.***.129.35

      경력이 아쉽네요.
      어느주로 가시는지요?
      엔클 합격후에 엔돌스할때, 영어점수가 필요한 주가 있습니다. 각 주 널싱보드 웹사이트 참고하시고요.

      베드사이드 널싱 경험이 전무하다는 전제하에…

      1. 스쿨널스(학교 양호선생인데 아이들 각종 사건사고로 sue걸리는 경우 있음, 혹은 에이전시 소속하에 1:1로 널싱케어 필요한 아이를 등하교 및 수업내내 함께하는 포지션도 있음, 대신 방학엔 일이 없으므로 쉬거나 다른 잡 구해야함)

      2. 널싱홈(약주고 낙상/통증/응급상황 관리. 혼자서 환자 20명, 열악한곳은 40명까지 돌봐야함. 주로 RN 한명이 밑에 LPN, CNA를 관리까지 해야해서 의사소통 중요함. 면허날라갈 위험 높음)

      3. Primary care office(말씀하신 개인 닥터오피스 포함. 주로 환자 assess, 처방전 확인, referral 관리, 응급상황 대처). 베드사이드 보다는 확실히 덜 부담되나 전화, 이메일로 의사소통하는게 일의 대부분이라고 보면 됨.

      미국 취업사이트에 가시는 주 + RN 검색해보세요.
      주로 어떤 공고가 뜨는지 확인해보시는것도 요령입니다.

      • 미국주재원준비 168.***.231.123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보건소 근무 경력은 간호사 경력으로 반영되긴 어렵겠죠?

        3번의 경우도 취업비자+엔돌스까지 마쳤다는 전제하에 취업에 다른 제약사항은 없을까요??

      • 미국주재원준비 168.***.231.123

        테네시 멤피스에서 거주하게 될 것 같습니다.

    • 한인 108.***.134.183

      맴피스가 어떤지 몰라도 아마 한인이운영하는 작은 클리닉에 RN간호사가 필요할지모르겠네요. 보통 은 안쓰죠. 쓴다하더라도 기존에 RN이 한명이있다면 두명을 쓸정도로 큰 한인 클리닉은 없다고 봅니다.

      • eoqnqns 192.***.54.53

        비슷한 생각입니다. 한인이 아주 많은 지역이외에는 RN이 필요없던지 있다면 1명으로 충분하니 자리를 찾아봐야겠네요.
        일단 어느지역으로 가는지 알고있으니, 그 지역의 한인 클리닉에 일일히 전화해보시는건 어떨까 싶네요.
        로칼 클리닉 (의사가 한인/미국인이든 일반인상대) 도 알아 보실수있는데 영어로의사소통이 어느정도 되어야 합니다.

    • ffff 184.***.255.99

      CNA 로 일하시다가 엔클릭스 패스하시면 경력 인정 가능할꺼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