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입국후 크레딧쌓는법 좀 알려주십시오.

  • #300095
    이민준비 220.***.41.100 2608

    좀 답변해주시기 복잡할것 같은데 질문드리니 답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이민으로 미국에 입국하여 크레딧을 쌓는 방법은 어떤게 있나요?
    (데빗 카드,크레딧카드사용후 잘 갚기, 차 할부금 잘 갚기 그외에 어떤게 있나요?)

    2) 집을 구입할수 있는 몰기지 론을 적절한 이자율을 얻을수 있는 시점 까지
    얼마간 시간이 걸릴까요?
    (1-2년 안에 되나요?)

    3) 크레딧이 없는상태라 차를 구입할때 (신차)현금을 다운을 많이 하고
    나머지를 비싼이자로 갚아나가고 싶은데
    이마저도 크레딧이 없으면 잘 않해 주나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답변좀 해 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 .. 146.***.120.160

      데빗카드 쓰는것은 크레딧 쌓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크레딧 카드하고 론을 잘 갚는것이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공과금을 잘 낸다고 점수가 올라가진 않지만 안내면 깎이구요. 뭐 며칠 늦게 내고 그런것은 상관없습니다만…

      그리고 1-2년 히스토리 가지고는 좋은 점수 받기 힘듭니다. 일단 차를 론 해서 사시고 다 갚은 뒤에 생각해보시면 좋을듯 싶구요. 그런데 처음에는 생각하신대로 좋은 이자를 받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신용점수를 높이기 위해서 과연 비싼 이자를 물어야 하나…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이부분은 저도 확실하게 비싼 이자를 물어가면서까지 차를 샀을때 정말로 집살때 얼마나 이자가 낮아질까…글쎄요.

      집살때 이자가 낮아지려면…크레딧 히스토리가 좀 길어야 하고..수입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크레딧 점수가 높아도 수입이 적으면 론이 힘들수도 있습니다.

      크레딧 점수는 무얼 어떻게 노력한다고 팍팍 올라가고 그러질 않습니다. 꾸준히 경제생활을 하면 서서히 올라간다고나 할까요?

      원하시는 답변은…몇점으로는 무슨대학에 지원하고…이런 식의 구체화된 정보인것 같습니다만…이 게시판에서 크레딧으로 검색해보시면 비슷한 질문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또 거기보면 미국사이트 몇개 링크되어있던것 같은데 그것을 읽어보시구요.

      오셔서 일단 은행계좌 만들고 크레딧 카드 만드는것부터 시도해보세요. 크레딧 카드 만드는것조차 녹록하지 않습니다.

      한 1년 지나시면 http://www.annualcreditreport.com 에 들어가셔서 리포트를 떼어보세요. 그러면 거기에 네가티브 팩터라고 해서 크레딧이 나쁜 이유가 적혀있습니다. 돈내고 점수를 보실수도 있구요. 이런 식으로 크레딧 체크를 해나가세요.

      지금 미국 주택시장이 거품이 너무 심하다고 향후 3-4년 안좋다는게 중론입니다. 너무 집 사는거에 신경쓰지 마시고…그동안 렌트비는 미국에 대해서 알아가는 수업료라고 생각하시고 서서히 배워나가시기 바랍니다.

    • 원글 211.***.185.155

      와 너무 감사합니다 너무 친절 하십니다.
      정말 너무 친절하시네요 밥이라도 한번 사고 싶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