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사업장 오픈하기.

  • #160247
    궁금해요 210.***.66.193 3945

    안녕하세요..

    1.저는현재 한국에 있으면서 영주권(eb2)을 진행중에 있으며,약 1년후에 미국으로 이주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회사 종업원신분으로 가지만, 한편으로 미국에 가기전에 미국에다가 그 회사의 지점을 제이름으로 오픈하여 영업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이 가능한지요?

    2.만일 한국에있는 저의 명의로 가게오픈이 어려워, 미국시민권자인 지인의 이름으로 오픈할 경우, 오픈 준비자금으로 제가 한국에서 미국시민권자에게 10만불이상을 송금을하면 미국시민권자는 이돈에대한 세금을 내야 하는등 불이익은 없는지요? 

    조언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지나가다1 67.***.137.21

      종업원 신분이라는 말은 그 회사 이외인 고용주한테 월급을 받아서는 안된다는 겁니다. 가령 Limited Liability Company로 지점이든 회사를 등록해서 그 유한회사 주주나 대표주주가 된다면 법적으로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특히 LLC는 외국인이 주주가 될수 있으니 한국에 계셔도 상관없고요. 그럼 수입은 어떻게 합법적으로 받느냐인데 LLC에서 월급이 아니라 Profit Share 명목으로 받는것은 미국에서 어떤 신분이든 (불법체류 제외) 괜찮습니다.
      그리고 미국에서 지인을 통해 금전거래를 하다가 돈뜯긴 예가 부지기수입니다. 시민권자인 지인과 동업을 하셔도 처음부터 지역 변호사 (한인변호사나)를 통해서 사업자금 송금을 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