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구입후 한국으로 가져갈 경우 (infiniti g35 vs. 그랜져TG)

  • #4619
    gardlee 203.***.147.40 11454

    안녕하세요.
    약 2년간 텍사스 휴스턴으로 연수를 가게되었습니다.
    차를 구입하여 가져올 생각인데. 고민입니다.

    인피니티를 사고 싶은데 한국에서의 수리문제가 걱정이 되거든요..
    또 미국에서 생산된다면 FTA체결후 세금 문제가 도움이되지만 일본 생산이라면 문제고.. 인피니티가 미국에서도 생산이 되는지요???

    그랜져는 그런한 문제는 없는데.. 그냥 TG를 사는 것이 좋은지 결정이 잘 안됩니다…

    여러분의 의견이 필요합니다. 좀 도와주세요,,,

    • 날달걀 69.***.27.235

      인피니티가 한국에선 럭셔리 취급을 못받는 관계로 가격이 착합니다. 고로 미국에서 사서 가져가 봐야 세금내고 나면 남는게 없습니다. 보증 수리 문제도 걸리니 미국에서 사서 가져갈 이유가 없습니다.

      그랜져는 한국에서는 거의 팔리지 않는 3800씨씨입니다. 세금과 연비면에서 불리하고 중고로 팔기도 나쁩니다. 3800씨씨기 때문에 차라리 기아의 아만티가 좀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세금을 다 내고도 싸게 산 것이 되는 차종은 bmw 와 벤츠가 있겠네요. 고급모델로 갈 수록 차액이 커집니다. 예를 들어 벤츠 S500은 한국에 거의 일억이 비쌉니다. 세금 다 내고 싸게 사는게 되겠죠.

      결론은 미국에서 타던 차를 한국에 가져가는 것은 금전적으로는 거의 장점이 전혀없습니다.

    • 미국무성 67.***.211.39

      FTA는 체결된다고 봅니다. 그럼 아마 한국차사서 도로 가져가실분은 별로 없으리라 봅니다. 미국생산일본차, 특히 소형차는 엄청난 가격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한국으로 역수출된다고 하지만 미국생산 일본차에 대한 관세조정협상이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직 FTA체결이나 공식발표가 없으니 답을 지금 구한다는 것 자체가 잘못된거 아닐까요?
      그리고 2년후에 인피니티G35 가 여전히 본인의 마음에 들어서 그 중고차를 정말 가져갈것인지도 생각해보세요. 중고차 수리를 벌써 걱정하시는거 보니..
      그리고 한국차는 다들 거의 새차로 가져가지 2년된 중고로 가져가시는 분은 없는걸로 알고 있는데요.

    • 72.***.83.162

      1. 미국 생산된 일본차량은 제외됩니다.
      2. 아시는 분이 미국 오셔서 한국 가지고 갈 요량으로 1년된 중고 소나타를 구입하셨습니다. 2년동안 신나게 여행다니고 나니, 2년후 한국에 가지고 갈때쯤에는 이미 똥차가 다 되었습니다. 팔고 새차를 살려고 했으나, 중고차 가격이 너무 낮아서, 그리고 어차피 한국가도 차를 사야하니, 그냥 가지고 들어가셨습니다. 지금 엄청나게 후회하고 계십니다.
      3. 결론은 한국에 가지고 갈 요량이면, 2년동안 다른 차 타다가, 들어가기 전에 새차 사서 들어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 128.***.223.107

      한국에 인피니티 들어왔는데….fx랑 g랑 m이랑….

    • g35 129.***.6.73

      인피니티 미국에서 생산안됩니다. 미국에서 생산되었다면 저 같으면 사시 않았겠지요. 아큐라 TL 2007년형 미국에서 생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