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기지에 관한 질문

  • #290634
    궁금 64.***.100.98 2471

    한달에 1,000불씩 몰기지 납부하면 대충 얼마가 원금으로 가고
    얼마가 이자인가요?
    인터넷에 보면 AMORTIZATION CHART라고 세부 사항이 나오던데
    한달 페이먼트중 원금과 이자의 비율은 모든 LENDER가 같나요?
    아니면 LENDER 마다 다 틀린가요?

    이자율, PREPAYMENT 없는지, 포인트 없는지 외에
    무슨 사항을 더 체크 해야 하는지요?

    • Sean 69.***.57.3

      <a href=http://realestate.yahoo.com/re/calculators/amortization.html
      target=_blank>http://realestate.yahoo.com/re/calculators/amortization.html

      에 들어가서 숫자를 넣어보세요.
      매달 payment중에서 원금과 이자의 비율은 이자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자율이 낮으면 원금 비율이 높지요. Lender에 따라서 closing cost가 차이 나기 때문에 이자율 낮고 closing cost 낮은 곳이 가장 유리하겠지요.
      http://www.bankrate.com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