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지에 대한 문의?

  • #291046
    엔지니어 65.***.200.30 2812

    게시판에서 도움을 많이 얻고 있는 엔지니어 입니다.
    다름아니라 모기지에 대해 문외한이라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빌더가 제공하는 모기지를 사용하면 집값을 8천~만불 디스카운트 해준다고
    합니다. 물론 한달후에 하던 두달후에 하던 리파이낸스 벌금은 없답니다.
    빌더의 이자율이 30년 고정에 6.2%, 5년변동이 5.9% 정도 입니다
    이럴경우 빌더의 모기지를 이용하는게 유리한지?
    아니면 디스카운트를 포기하고 다른 모기지 회사를 이용하는게 유리할지
    여러분의 의견을 부탁 드립니다.
    제가 알아본바에 의하면 다른곳을 이용할경우 5년 변동 5.4%정도의 APR로
    론을 얻을수 있을꺼 같습니다.
    위의 경우 클로징 코스트 비용은 같다고 전제합니다.
    그리고 크레딧은 700이상입니다.
    문제는 리파이낸싱 할 경우 다시 클로징 코스트 비용이 나가야 한다는 점이고
    또 이자율이 앞으로 올라갈경우 현재 디스카운트를 받는게 별의미가 없을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고민중입니다.
    미리 감사드리며 좋은의견 부탁 드립니다.
    리파이낸스는 어려운점이 없는지?

    • 베이 69.***.24.3

      30년 고정보다 5년 ARM을 하는 선택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향후 이자율이 내려가리라고 예측될 때
      2) 5~7년 내에 집팔고 이사가리라고 생각될 때 (주로 학군이나 job 관련)

      더 낮은 모기지 이자율 차이로 인한 금액이 빌더 디스카운트로 세이브된 금액을 복리로 투자했을때를 넘어서는 시점을 본인이 직접 계산해보십시요. 그런 종류의 숙제는 자기가 해야지요.

    • 1111 192.***.47.11

      Thanks for your advice!

    • casman 134.***.217.74

      I have similar experience when I bought a new house fronm a builder. Practically when I got a loan from the builder, they offered me little bit lower rate than that of nornal external lender. But total house price includes loan discount. I negotiated with the builder and I got 1.5% discount from the house price and got a loan from the external lender.
      But caution!
      When you started new construction, it takes 8-10 months to complete new house. Typically the lender doen’t have long-term lock rate program, even they have you, should pay fee(several thousand depending on lock-in length).
      Those days the interest rate is expected to climb more stiffly and expected more hike on Tuesday. So think about your loan program carefully.

    • 1111 65.***.200.30

      감사합니다. 안그래도 열심히 알아보고 있답니다. 이자율이 올라가서 리파이낸스를 못하게 되어 빌더가 주는 모지지 이율을 Keep해야 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으므로 우선 빌더이외에 ING등에 모기지를 알아보고 결정할까 합니다. 빌더가 주는 이자율은 변동의 경우 30일이전에 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0년 고정의 경우 60일 락이 가능하구요. 따라서 우선 빌더 이외의 모기지를 알아보고 결정해야 할꺼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