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에어 2017 썬더볼트와 모니터

  • #3710987
    컴맹 108.***.76.127 478

    2017 맥북에어를 쓰고 있습니다. 보니깐 썬더 볼트 2 단자가 있습니다. 추가로 모니터만 따로 사서 연결하려는데 썬더볼트단자를 갖는 모니터는 별로 없더군요, 주로 HDMI단자의 모니터가 더 일반적이더군요.
    몇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1) 추후에 멕북 최근꺼를 살계획인데 보니깐 썬더볼트 3단자더군요. 그래서 썬더볼트 3-HDMI케이블을 사려는데 이게 현재 썬더볼트 2 단자에도 사용할수 있는걸까요?

    2)썬더볼트 -HDMI 케이블을 찾는데 USB-C to HDMI 케이블만 보이고 thunderbold 3 compatible이라고 하네요. 이게 사용가능한걸까요?

    다른 대안은 뭐가 있을까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 rui 17.***.175.9

      Yes to both.
      1) Most cases, cables are backward compatible – meaning new versions support old version.
      2) Thunderbolt cable looks identical to USB-C. Ok if it’s thunderbolt compatible.

    • 와신난다. 192.***.111.180

      근데, 이게 그냥 선 연결해주는 변환 커넥터가 아니라 전력을 적지않게 쓰는 회로가 들어 있어요. 싸구려는 처음에 되는 것 같다가도 열받으면 문제생기고 합니다. 그냥 싼거 말고 개중 알려진 회사걸로 사세요.

      요즘은 이런 변환 어댑터에 복잡한 능동소자가 들어 있는 경우가 많더군요. Lightning to 3.5mm 오디오 어댑터도 그냥 케이블 같지만 속에 DAC 칩이 들어 있어요. 그래서 싼거 사면 음질도 나쁘고 노이즈도 있습니다. 칩 자체는 비슷해도 주변 회로 설계가 달라서…

    • rv 73.***.98.103

      윗 분이야기가 맞습니다. 저도 아마존에서 비슷한 것을 샀는데. 모니터 태워먹었습니다.
      애플 정품 멀티 포트 어뎁터가 제일 좋습니다. 안정적이고, 열도 덜나고.
      https://www.apple.com/shop/product/MUF82AM/A/usb-c-digital-av-multiport-adapter

    • g 76.***.127.112

      아직 모니터를 안 사셨으면 thunderbolt 지원 하는 모니터를 찾지 마시고 usb-c를 지원하는 모니터를 찾아보세요. 그렇게 검색 하는게 더 찾기 쉬우실 꺼에요. 많은 모니터들이 지원하고 충전을 동시에 하기 때문에 케이블이 훨씬 깔끔하고 편합니다. usb-c케이블 만 연결하면 모니터와 연결 됨과 동시에 충전도 할수 있어요. 전 집에서도 그렇게 쓰고 얼마전에 회사 가보니 회사도 그렇게 싹 다 바꿨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