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불당 내는 세금은 얼마인가요?

  • #295827
    치우 208.***.162.179 2344

    회사에서 월급을 주는경우 종업원과 회사가 각각 세금을 부담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현재 비공식적으로 받는(현금) 월급이 있는데 미국생활에서는 이 비공식적인 돈이 오히려 짐이 되는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공식적인 돈(월급명세서에 포함되는)으로 받고싶은데 사장이 그러면 회사에서 부담해야하는 세금때문에 안된다고 하는데..과연 그세금이라는게 얼마인지 궁금해서 그럽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테네시주인데. 보통 만불당 회사에서 부담해야하는 세금은 어느정도 되는지요?

    • fresh 74.***.5.216

      현금급여를 지급하는 이유로 evading tax purpose를 들수 있습니다. 사장님이 말씀하신 회사부담tax는 돌려말하는 것일 수 있는것이, salary에 대한 회사부담 tax는 Fica,Futa tax로 다합쳐야 10%가 되지 않습니다. 반면, salary로 처리하면 business deduction이 되므로 corporate tax가 적어지는 효과가 더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럼에도 불구하고 salary를 장부처리하지 않고 지급하겠다는 것은 예상컨대, 매출도 이미 과소계상한 상태로 굳이 급여를 비용처리하지 않아도 과세소득절감효과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매출은 장부에 잡히는데 종업원 급여를 올리지 않겠다는 것은 federal tax를 더 많이 의도적으로 내겠다는 것인데요, 이건 상식적으로 이해안되죠.
      현금급여를 님께서도 응당 소득보고 안하실 테니, 양자가 모두 evading하는 셈이 됩니다. 어찌되었던 현실은 현실이니 적절히 타협하는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