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주에 state tax return 작성할 경우 질문 있습니다..

  • #300848
    수퍼맨 아빠 68.***.227.48 2374

    안녕하세요… 작년에 제가 다른 주로 이사와서 이번에 state tax return 받기 위해 두 주(state)에 모두 return form을 작성해야 된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이때 제 월급의 합 (gross income???) 은 작년과 별 차이는 없지만 a와 b 두 주에 제가 낸 state tax 가 두 군데로 나뉘다 보니 이번에는 작년과 달리 state tax 를 받지 못하고 두 주에 모두 내야 하는것 같은데 이게 맞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 비 합리적인거 같은데 제가 잘 이해하고 있는 건지요?

    답변 미리 감사드립니다.

    • done that 66.***.161.110

      File part year resident for both states.
      In part year resident form, you can claim or get credit on the taxes paid to other states.
      For example)
      A state – you live 6 months. You only pay taxes on 6 months earning.
      B state – same as above.

    • hoonjin 208.***.44.251

      두 주에 처음으로 세금보고를 하는것이라면 복잡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회계사를 통해서 할 것을 권장을 합니다. 혹시 혼자 하실꺼면 세금을 보고를 할때 Non Resident/ Resident 기간을 잘 이해하시고 잘 명시해야 합니다. Good Lu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