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십니까?
텍사스에서 9개월 직장생활후 버지니아로 직장을 바꾼 H1B인데요.
택스정산을 혼자하다보니 버지니아주 세금에서 한가지 문제가 생겼습니다.
먼저 내용을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4인가족이며, 텍사스 9개월 W2=45,000에 버지니아 3개월 w2=15,000의 수익이 있습니다.버지니아주 세금정산양식정리
1)2004년 수입 = 버지니아주 수입 + 기타주수입 = 15,000 + 45,000 = 60,000
2-1)공제내역 Standard deduction = 5,000 x 25%(버지니아에3개월거주) =1,250
2-2)공제내역 Prorated exemption amount
= 부부+2자녀=4×800=3,200 x 25%(버지니아3개월거주) = 806
3)제가 내야할 세금 = 60,000-1,250-806=57,944이르로 세금책자를 참조하면 3,075 임
4)다른주에서 세금을 냈던 크레딧 = 텍사스는 스테잇세금이 없으므로 “0”
5)최종세금
,0751번항목: 버지니아의 수익만 세금을 정산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수익에 대한 세금레잇을 정함.
2번항목: 버지니아의 거주가 3개월이므로 공제금액을 25%로 하는 것은 타당하다고 생각함.
3번항목: (버지니아수익+타주의 수익)에 버지니아의 세금레잇을 정함
4번항목: 여기가 정말문제점임 저는 텍사스에서 와서 텍사스주에 냈던 세금이 없으므로 크레딧이 없습니다.문제는 버지니아주세금정산방식이 (버지니아주수익+다른주수익)에 세금레잇을 적용해서 최종세금을 결정한후, 이금액에서 타주의 세금만큼 빼주는 구조로 되어있더군요.
따라서 제가 텍사스가 아닌 타른주에서 이사한 경우라면 아무런 문제가 없는데…6)예를들어 버지나의 수입만 정산이 가능하다면 ……
15,000-1,250-806=12,944(책자참조 최종세금은 $517)의문1) 버지니아의 수익만으로 세금정산을 하면 $517이면 되는것을 타주의 수익까지 더해서 내야하므로 $3,075를 내야한다.
의문2) 버지니아세금은 버지니아수익+타주의 수익으로 내야되는데 버지니아거주는 3개월이므로 세금공제는 25%만 해준다질문1) 저처럼 텍사스에서 버지니아로 온 사람은 버지니아의 수입만 버지니아에 세금을 내는 방법이 있는 건가요?
질문2) 아니면 (텍사스에 수입+버지니아 수입)에 관한 세금을 버지니아에 내야 하나요?
질문3)혹시 저와같은 경험이 있거나 이에 대해 아시는분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