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을 미국에 편입하면?

  • #3577492
    하하호호 211.***.180.10 1534

    장점
    1. 중국, 일본, 북한이 남한 못 건드림
    2. 이제 미국인이 되어 미국영토를 들락날락 할 수 있음.
    3. 해외에서 피랍되었을때 미국인이면 살아날 확률 높아짐.

    단점
    1. 근본없는 민족이 되어 버림.
    2. 인종차별은 감수하면서 살아야 함.

    이래사나 저래사나 내가 행복하면 되는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요즘 듦.

    • 밀본 98.***.115.123

      자네 보다 훨씬 이전에 그런 생각을 하던 자가 있었다. 이완용이라고.
      그리고 일본이 무너지고 난 다음에는 이승만 이라는 자가 비슷한 일을 했다.

      일본의 총독 정치는 국민을 2등 국민으로 만들고 온갖 악행을 저질러 철천지 원수가 되었는데
      미국은 미친 총독 정치 대신에 초코렛과 꼭두각시로 미국을 구세주로 포장했다.
      그 꼭두각시가 국민들에게 쫒겨나 미국에 망명을 했다는데 그가 망명을 신청했거나 와이프의 배우자로
      영주권 신청했다는 소리는 못들어 봤다.

      검은 머리 미국인들은 오래전 총독 정치가 그리울 것이다. 왜냐하면 선거가 필요 없기 때문이지.

      • 으훔 108.***.156.44

        적어도 이승만은 북진을 하겠다며 미국을 위협해 미국이 원하지 않던 한미상호방위 조약을 맺게 만들었지.
        한국전 이전에 불안했던 국제 정세에 비하면 미국의 동맹아래 수십년간 평화를 누린건 팩트.

        이후에 독재하려다가 쫒겨나긴 했지만 ㅋㅋ이완용과 비교는 노노해

        • 밀본 98.***.115.123

          • 으훔 108.***.156.44

            저 영상에 좋은 댓글이 있었네 ㅋ

            미국에서 하버드대를 나온 이승만대통령 입장에선 미국에 위임통치를 맡기려던 이유는
            1. 무력으로 일본에게서 독립하는건 절대로 불가능하며
            2. 미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이므로 군국주의를 따르는 일본과는 다를것이며
            3. 미국의 식민지인 필리핀만 보더라도 자유민주주의와 미국의 지원으로 아시아의 진주라 불릴정도로 발전하는 상황
            4. 미국의 도움을 받아 일본에서 독립하고 위임통치와 지원을 받아 국가사상의 확립과 발전
            이걸 단순히 없는 나라를 팔았다 라는거 자체가 그냥 생각이 없다는것에 대한 반증이다 그래서 신채호 너는 대체 어떻게 독립하고 싶었는데? 1천명도 안되는 독립군세력으로 항공모함 끌고다니는 일본군을 무찌르고 독립? 이래서 멍청한 사람이 신념을 가지면 무섭다는 거다 현실을 파악 해야지..

            이승만은 없는 나라도 만들어냈지만 신채호는 주둥이로만 독립운동을 외치고 사실 아무것도 한 게 없음. 자기 실력이 안되면 비판을 삼가야지 ㅉㅉ

            • 밀본 98.***.115.123

              백년전쟁이라는 다큐를 보면, 이승만이 하버드 석사과정 다니다 학력 부족으로 그만 두고 장로회 빽으로 프린스턴으로 옮기고 2년만에 박사학위를 받게 되자 하버드에 편지를 썼다지. 프린스턴에서 박사학위를 받게 되었는데 너희가 석사학위 정도는 줘야 되지 않냐고 편지를 써서 계절학기 1 과목 듣고 하버드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지. 석사와 박사를 두 학교 프린버드에서 받는 진풍경을 연출.
              이게 무슨 소리냐면…당시의 박사 학위라는게 필요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학계가 이정도 였는데 다른 분야는 더 말해 뭐하겠는가, 입맛대로 마음대로 주무를 수 있다는 얘기다.
              1905년에 조지워싱턴대 학사 입학 1907년 하버드 대학원 입학.
              1908년 프린스턴 박사과정 입학 1910년 프린스턴대 박사 졸업.
              학사에서 박사까지 총 5년 만에 졸업…그런데 이승만이 석박사를 최단기간에 받은 것 같지만
              그보다 더 빨리 석박사를 마친 사람도 있다…이건 숙제니 공부겸 찾아봐라 하버드에서 석박사를 1년 6개월에 마친 한국 사람도 있다.

            • 으훔 108.***.156.44

              역사를 유튜브로 배우지 마시고요. 팩트는요.
              – 조지 워싱턴대학 학사 입학- 1905년, 학사 학위 취득 – 1907년
              – 하버드 대학 석사 – 1907- 1908년 공부후- 나중에 한과목 더 듣고 – 2010년 석사 학위 취득
              – 프린스턴대 박사 취득 – 2년 학업후 1910 년 박사학위 취득.

              일화는
              1907년 가을부터 1908년 봄까지 보스턴 근처 케임브리지市에 있는 하버드大에서의 학창생활은 행복하지 못했다.

              이 대학의 「세속적」인 지적 분위기가 전도열에 불타고 있던「종교적」인 그에게는 맞지 않았을 것이다.여하튼 그는 역사학 4과목(B.B.B.C),정치학 2과목(B.B),그리고 경제학 1과목(D)을 택해 1년안에 석사학위를 끝내면서 곧 바로 박사과정을 이수하려 했다.

              그러나 경제학에서 낙제점(D),그리고 역사학 과목 하나에서 C학점을 받음으로써 그의 계획에 차질이 생겼다.이승만이 이 학교를 떠난후(1909) 하버드大 대학원은 그에게 미국사 한과목을 추가로 이수,「B」이상 성적을 받으면 석사학위 를 주겠다고배려해 주었다.

              이승만은 하계대학에서 이 과목의 B학점을 따냄으로써 드디어 1910년(즉,프린스턴大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해)2월23일에 하버드大의 석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었다.

              이승만은 하버드大에서 1년간 고전(苦戰)했지만 2년안에 박사학위를 받겠다는 집념을 버리지 않았다.그는 1908년 겨울 뉴욕으로 가서 유니언 신학교(Union Theological Seminary)에 머무르면서 콜럼비아大 박사과정에 입학할 준비를 했다.

              요행히 그는 여기서 몇해전 서울에서 사귀었던 선교사 홀(E F Hall)을 만나게 되어 그와 함께 프린스턴大를 방문,대학원장 웨스트(A F West)박사를 면접했다.면접후 웨스트 원장 앞으로 보낸 편지에서 이승만은 다시 2년안에 박사학위를 끝내야 되겠다고 강조했다.

              만약 프린스턴大측이 이 점을 고려해주지 않는다면 자기는 차라리 뉴욕에 머무르면서 조건이 더 유리한 콜럼비아大에 입학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드디어 프린스턴大측은 이승만에게 2년 안에 박사과정을 끝내 주겠다는 보장아래 그를 입학시켜주었을 뿐 아니라 그를 프린스턴신학교의 특별학생으로 받아주어 신학교 학사에서 무료로 기숙할 수 있게 해주었다.

              <이승만과대한민국탄생>6.이승만의 유학(2)

              우여 곡절이 있었지만 어떻게든 과정 완료후 학위를 취득했습니다만? 학위 없는걸로 사기친것도 아니고 불법적인 방법으로 학위를 딴것도 아니고 대체 문제가 뭐임? 학위를 더 빨리 받은 사람이 있어서 이승만이 잘못이라는거임?

            • 밀본 98.***.115.123

              그래서 이승만이 의지의 사나이란 말을 하고 싶은게냐?
              석사학위 없이 2년만에 받는 박사학위가 인간의 의지로 가능한가?
              그리고 그걸 진짜 박사라고 생각하나?

            • 으훔 108.***.156.44

              문제가 있으면 학교에서 자신들의 룰데로 처리하겠지. 뭔가 부정적인 방법을 썼다고 생각하면 각 학교로 탄원을 넣어서 학위 무효를 시키던지. 그 학교에서 인정하는 학위를 왜 너가 문제라고 하는데? 그리고 미국 대학에서는 석사 없이 바로 박사 갈수있음. 미국에서 대학은 나오셨나.ㅈㄴ 베베 꼬여가지고 어떻게든 까보려고 ㅉㅉ

            • 밀본 98.***.115.123

              사람들이 이박사 이박사 하는 우리의 국부(國父)에 대하여 생각쫌 해 본 것이다.
              학위야 미국이 필요한 인재에게는 마구 주는 건 사실이지.
              하긴 하버드에서 석사 6개월 박사 1년에 끝낸 사람도 있는데 뭐 이승만 정도면 시간 좀 걸렸다고 볼 수도 있지.
              참…학교 안다녀도 주는 학위도 있긴 하다. (명예)자가 들어가는 학위인데 …그냥 주고 (명예)자를 안보이게 했을 수도 있겠지.

              자네 덕에 이승만 박사학위 논문을 읽고 있는데…상당히 공부를 많이한 흔적이 보였다.
              학위 논문으로 트집 잡을 건 없어 보인다. 하지만 Bibliography의 reference들이 최신 자료 없다는게 아쉽다.

            • 사실은 172.***.80.3

              으훔님.
              진실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승만 32.***.134.79

              밀본이라는 새끼야.
              네집안과 이박사와 무슨 악연이라도 있는거냐?
              네가 주장하는 정도의 불법이 자행됐다면 지금이라도 프린스턴 박사학위는 취소된다.
              프린스턴이 경희대 같은 깡통대학인 줄 착각마라.
              그리고 한국에서 받는 학위가 학위냐? 특히 박사들.
              그리고 그 D학점을 올리지 않으면 박사를 못준다고 해서 재수강 후에 B학점을 받았을 수 있다.
              넌 아주 나쁜 놈이다.

            • 밀본 98.***.115.123

              이녀석 보게…학교 다닌 과정이 이상해서 의문을 품은 건데 뭐가 잘못되었냐?
              아 그리고 아이디는 일본이 아니고 일본과 미국을 합성한 밀본이란다. 글자 잘 읽어라

              이승만 보다 한참 먼저 미국에서 공부한 서재필은 미국에서 정상적으로 고등학교 대학교 과정 마치고 시민권 까지 받았다고 나오던데 …이승만이 시민권을 받았는지 안받았는지는 나에게는 풀리지 않는 수수께끼다.
              한 때 미국 시민권자인 서재필을 대통령 후보로 추대하려는 노력이 있었으나 고사 하고 1948년에 미국으로 출국했다는 기록이 있는 걸로 봐서 당시는 미국 시민권자에 대한 개념이 희박했거나 개의치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 밀본 98.***.115.123

              이승만의 프린스턴 박사과정 다닌 기록
              https://blogs.princeton.edu/mudd/wp-content/uploads/sites/41/mt/docs/rhee_pt2.pdf
              1908-1909
              First term : 3과목
              Second term: 3과목
              1909-1910
              First term: 2 과목중 (American History 1789-1850: 이것으로 그의 박사논문 연구 대상 기간이 chapter 5까지만 있고 최근이 포함되지 않은 것에 대한 의문이 풀렸음)
              Second term: 논문 준비
              On June 14, 1910 Mr. Rhee was granted the degree of Doctor of Philosophy by the Trustees of Princeton University.

    • B you 웅 shin 174.***.1.73

      단점 : 원글 너같은 쓰레기를 욕할 때…손편한 한글이 아닌
      재미없는 영어로 욕해야 함.

    • 이게 67.***.112.190

      한국에서 이런 소리하는 사람들은 마치 미국에 갖다 바치면 당연히 몇번째 주가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은듯 하다. 공짜인데 왜 안먹겠어? 이런 단세포적 생각인가…

      현실은 온국민이 마음을 합쳐 미국에게 바쳐도 안먹는다는 것이다. 한국이 못나거나 맛이 없어서 안먹는게 아니라, 그냥 불가능하다. 그게 미국에게 얼마나 큰 오버헤드가 되는데. 아주 곤란하게 된다. 그리고 “미국령” 지역이 하나의 주가 되는게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아니? 정부에서 도 이름 짓고 도지사 파견하는 그런 개념이 아니다. 즉, 엄마 품에 안기면 엄마가 해주는게 아니라는거다. 새로운 주가 되려면 자신이 엄청 노력하고 만들어내어 자격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 받아서 클럽(유니언)에 멤버로 받아들여져야 하는거다.

      재벌가에 내가 양자로 들어간다고 통보하면 그냥 받아주나?

    • 흐메 32.***.134.79

      이런 글엔 누군가 너 일베지 하는 댓글이 달린다.

    • 사실은 172.***.80.3

      하하호호님. 근본 없는 민족이란게 무슨 말인가요?
      지금 한반도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면서도 근본있는 민족이라고 자부심이 드시나요?

      인종차별은 잘 모르겠지만, 같은 아시안이자 이웃국가인, 중국이나 일본에서도
      한국을 완전히 정신나간 국가로 보고있는건 알고 계시나요?

      미국에 편입되고 싶다고 맘대로 되는것도 아니죠 . 내가 미국 대통령이라고 해도,
      대한민국같이 배은망덕하고, 먹고살만해니까 이제 중국에 붙어서 적인지 아군인지도 의심스럽고,
      일부 정치인 뿐만아니라 국민들도 상당수 반미 정서가 강한 국가를 왜 받아주죠?

      지정학적으로 중요한 자리에 있어서 중국을 견제하기위해 미군을 주둔시키곤 있지만,
      언제든지 철군해버리고 싶은걸 꾹참고 있는데, 편입이라고라? WTF!

    • 미시민권자 64.***.52.148

      너희들 영주권 잘 안나온다고 /병역면탈할려고 나라와 민족을 팔려고 하다니…미친것들아. 그러지 말고 너희들 눈깔을 팔아라. 그시기를 파내서 팔아라. 장기팔아서 부자되어라.

      • 자랑스러운 5천년 역사의 한민족 222.***.102.200

        어차핀 이대로 가면 한민족은 인구감소로 100년안에 멸족하거나 이민정책으로 중국, 동남아 이민자들과 섞여 희미해질텐데 그럴바에 미국에 편입하는게 낫지않나요? 윗 댓글들 말대로 한국이 편입되고 싶어해도 현실적으로 힘들다는게 문제지… 100년 조금 넘은 대한민국 지키려다 5천만년 이어져온 한민족이 사라지는게 옳다는 겁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