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졸업 후 첫 사회생활.. 경제적 고민

  • #3793189
    wowowwo 108.***.66.219 1337

    안녕하세요 군대는 건강 이유로 면제를 받았고 미국에서 대학 졸업 후 딱 24살 입니다.
    영주권 시민권 없지만 운좋게 취직을 했고 다른 주로 넘어와 이사하고 차 사고 이것저것 정착 중인데 생각보다 돈이 너무 깨지더라고요. 회사에서 이주비 주지만 너무 부족할 정도로.. 일단 월세만 해도 계산기 두드려보니 버는거에 40프로는 꾸준히 나갈것같습니다. 거기에 차 유지비, 보험비, 할부비 그리고 제 식비.. 주변에 물어보니 첫 1-2년은 돈 모을 생각 하지말라며, 당연한거라고는 하는데 뭔가 다급하게 느껴지네요ㅜ
    다들 처음엔 이렇게 시작을 하는건가요? 게시글만 봐도 기본 10만불 버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니 저만 못버는건가 싶고.. 다 처음엔 저랑 비슷하게 시작을 했나 궁금한 마음에 올려봅니다.

    • 문제해결 37.***.210.39

      대학졸업후 차없이 살았고 취직후 첫 1-2년에도 돈 모았습니다. 차없이 살아도되는 거리면 차없이 살면 문제해결. 월세는 취업하고 학생때보다 더벌어도 당분간은 룸메이트랑 살았습니다. 돈이부족하면 룸메이트랑 살면 문제해결 그래도 부족하면 외식을 덜하면 문제해결

      401k + 캐시매치, roth ira, 5월 29일인 기념으로다가 529도. 이런것들 어렸을때부터 잘모아두면 미래의 나가 엄청 고마워할거에요

    • ㅅㅅ 75.***.102.207

      안까먹는거만해도 다행이네요.

      남들과 비교하자면 끗이 없읍니다.
      행운을 빕니다.
      -In Christ.

    • 123 136.***.80.80

      30대 중반에 미국에서 한 이만불 가지고 시작했는데 지금은 여유롭습니다. 이직도하고 연봉도 오르고 그사이에 돈도 모으고 주식도 오르고 그랬던 것 같아요. 그런데 처음에는 저도 글쓴님과 똑 같은 심정이었습 니다. 렌트비 낼려고 미국왔나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꾸준히 저축하고 불려나가니 어느날 보니까 그래도 꽤 안정적인 상태까지 온 것 같습니다. 저보다 10년 빠르니 지금부터 이렇게 고민하시면서 조금씩 준비하시면 40전 재정적으로 아주 탄탄해질 듯 하네요.

    • 미국거주자 208.***.232.15

      but that’s how it all starts
      I couldn’t even find a house, so I rented a single room in L.A. I’ve stayed for about one year.
      You’ll get a higher salary when you change your status and then settle down in the U.S.
      First of all, get a green card as soon as possible and think about moving to a better company.

    • 1234 68.***.232.62

      지역마다 living cost가 다르니 받는 금액도 다르다고 생각해요. 중남부에서 10만불 이상 받는 사람 그렇게 많지 않을겁니다.
      이제 막 커리어 시작하셨으면, 받는 금액보다도 비자가 더 중요해요. 비자부터 해결하심이..

      • gjf 192.***.54.53

        공감합니다. 여기서 떠드는 연봉은 걍 한귀로 흘리고, 듣거나 보지 않으면 더 좋고 … 그게 진짜인지는 본인들밖에 모름.

        그러고 다 그렇게 시작하지요, 아들 졸얼할때 보니 첫해 5만 안되는 직장들도 허다하더군요.
        글고, 정말로 비자/영주권이 최우선입니다.

    • ㅇㅇ 74.***.153.72

      다들 같은 말씀하시네요.. 진짜 비자가 최우선 입니다. 초반부에는 연봉 90k나 150k나 거기서 거기고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많든 적든 일단 영주권 해준다는 곳부터 가서, ‘최우선’적으로 해결하세요. 진짜 이거 해결 안되면 피눈물 날일 생깁니다.

    • Chisato 140.***.198.159

      10만불 번다고 획기적으로 달라지지 않습니다. 심하게 말하면, 지금 상태에서 매일 뭐 하나 더 사먹으면 10만불 받아도 모자랍니다.
      혹시라도 자신이 “이 정도는 하고 살아야 하는데…”라는 생각에서 접근하고 있지 않은지 돌아보세요. 딴거 없습니다. “이 정도는 해야지/있어야지”라는 수준에서 더 깎아서 지출을 줄이는 겁니다. 이런 생활 습관을 가지지 않으면 10만불이 되어도 부족할거라고 장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