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가지 평생 사기 안 당하는 방법 공유 & 노인네들을 향한 일침

  • #3851142
    리얼강사 104.***.140.109 264

    1. 허영심과 욕심을 모두 싹 갖다 버려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단계에 잘 빠지는 이유는 존나 그럴싸하기 때문이다. 이 사람 물어오고 저 사람 물어와서 내 밑으로 멤버 트리를 늘리면 성장 할 것 처럼 보인다. 그런데 정작 다단계로 끊임없이 성장하는 사람은 주변에 찾아보기 힘들다. 왜 인가? 다단계는 시작 전 초장기 멤버들만 자산을 쌓을 수 있는 구조로 시작된다. 그리고 사업이 시작된지 얼마 안되어 당신이 초기 멤버라는 달콤한 말로 유혹하는 것이다.

    2. 나에게 이런 행운이?
    웃기지 마라. 평소에 없던 행운이 들어온다면 의심을 하고 또 의심하고 또 의심을 해라. 그동안 행운이 없다가 갑자기 떼돈을 벌 수 있는 행운이 있다면 그것은 사기일 가능성이 높다. 평소에는 행운이 없다가 왜 갑자기? 당신 주변에는 당신의 수준에 걸맞는 사람들이 모이기 마련이다. 의사 주변에는 의사가 교수 주변에는 교수가 이것은 세상의 이치이다. 부자와 거지는 평생 친구가 될 수 없다.

    3. 사람들은 돈이 되는 것은 절대 알려주지 않는다.
    돈은 세상을 지배한다. 수천명의 백만장자 스토리를 찾아보고 들어봐라. 누군가가 돈이 되는 것을 알려주어서 자신들이 성공했다고 이야기 하는 것을 들어본적이 있는가? 노하우나 자신들이 이루어온 성취에 있어서 도움이 된 것들을 나누어줄 뿐 절대 돈이 되는 것을 알려주는 사람은 사기꾼 밖에 없다. 이 3번을 모르기 때문에 항상 위 1번에서 2번까지를 모두 당하는 것이다. 한번 곰곰히 생각해봐라 굳이 알려준다면 가족들에게 알려줘서 함께 해먹을 것이다. 그럼에도 돈 관련해서는 가족들에게도 그러한 정보를 섣불리 알리지 않는다.

    4. “너에게만 특별히 알려주는거야”
    친구가 당신에게 이런 얘기를 한다면 당신의 대답은 G-ral하지 말라 이다. 나한테만 특별히 알려준다고? 왜? 그런 소리 들으면 나는 곧바로 너만 평생 알고 있으라고 얘기한다. 그리고 내게 절대 얘기해 주지 말라고 하고 그 친구를 즉시 손절한다. 최근 이슈가 발생되는 것을 주제로 사기는 항상 근처에 도사리고 있음을 명심해라.

    5. 친구가 곧 사기꾼이 된다
    수십년을 믿었던 친구에게 사기를 당했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사람은 평생 사람을 가려사귀어야 한다. 매정한 소리 같지만 진짜 수십번 수백번을 강조할 만큼 존나 중요하다. 그리고 가려사귄 그 친구들 마저도 믿지마라. 감정적으로 불편함을 느끼는가? 당신이 사기를 당했을 때의 감정은 불편함과 대체할 수 없다. 하루에 나의 생각도 수십번이 바뀌는데 타인을 왜 의지하고 믿는가? 나 조차도 못믿는데 절대 믿지 마라. 인생의 동행자는 절대 신뢰의 대상이 될 수 없다. 불편한 것과 무지한 것을 혼돈하지 말기를 바란다.

    일부 한국의 노인네들은 본인들의 친구를 철썩 같이 신뢰하는 경향이 있다. 이것은 ‘의리’라는 그 옛날 감성이 작용한 결과이다. 하지만 지금은 시대가 바뀌어도 한참 바뀌었다. 노인네들이 살던 세상과 지금의 세상은 천지차이이다. 현재 한국의 병장 월급이 165만원에 달하고 군에 있으면 수천만원을 모아 전역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노인네들 시절에는 군에서 수시로 맞기도 하고 얼차려도 받고 쪼인트도 까였지만 지금은 그러한 행위를 하였다가는 부대내 뿐만이 아니라 법적으로 문제가 된다. 하물며 상하를 불문하고 욕 한마디 자체도 문제가 되는 시대가 되었다. 믿어지는가? AI의 역사가 시작되었으며 내가 보는 동영상이 AI가 만든 것인지 사람이 촬영한 것인지 눈으로 쉽게 분간하기 어려운 시대로 돌입하고 있다. 노인네들은 이것을 항상 명심해야 한다. 세상은 하루가 다르게 바뀌어 가고 내가 알던 지식은 근 2년안에 새로운 것으로 대체된다. 노인네들이 쓰는 물건도 2년이 지나면 고장나기 일수인데 하물며 지식이라고 안그렇겠는가? 그 누구보다도 내가 가장 오래 살아서 모든 것을 알고 있다는 자만심을 당장 가져다 버려라. 당신이 살아오면서 어떤 분야에 종사했다면 그 분야에 대해서 만큼은 잘 알겠지만 이외에는 아는 것이 없다는 기억하라. 사람은 한 사람의 인생을 살면서 모든 것을 다 알 수 없다. 절대 사람은 신이 아닌 이상 모든 것을 다 알 수 없다. 나이로 모든 것을 다 이기려고 하지 말라. 내 말을 꼭 기억하고 전문가에게 물어봐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라. 페지를 줍는 사람들을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이유는 그들은 페지가 어느 자리에 가장 많이 모이는 지 핫스팟을 잘알고 누가 불법 전단지를 어느 시간에 가장 많이 퍼뜨리는 지를 가장 잘 알고 있다. 내 말의 의도를 이해하겠는가? 이것이 젊은이가 노인네들에게 가하는 일침이다. 나이라는 것은 참으로 서러운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나이는 누구나 다 먹는다. 나이를 먹는게 중요한 것이 아니라. 세상이 바뀌는 것을 빠르게 적응하는 것이 나이를 불문하고 노인네들을 최상류층으로 인도할 것이다.

    Copyright ©2024 리얼강사®. All rights reserved.

    • brad 67.***.12.229

      공감합니다….

      조금 다듬으면, 작가하셔도 될 듯….

      • brad 67.***.12.229

        최근 많이 산 주식이 배당금 18%의 TLTW인데….

        아무도 이런 얘기는 안하죠?

        진짜 정보는 아무도 얘기 안함…

        나도 1,100주나 사서 끝났으니, 하는거고….

        • 오지랖 172.***.169.67

          TLTW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 ggg 73.***.208.33

      존나게 사기만 당한애들 모인거냐?

      부랄도는 거지이니 당할 사기도 없다만서도…ㅎㅎ

    • rtfgfds 50.***.42.49

      500 million 있어서 해당글 적용 안됩니다.
      여러분들 인생은 모두 운입니다. 믿지 못하시겠지만, 원양어선으로 배타고 하와이 넘어가서 미국생활 불체자로 시작했구요.
      캘리포니아 넘어와서 power ball 1등 당첨되어서 인생 역전 하였습니다.

      다들 명심하세요 인생은 운입니다.

    • ggg 73.***.208.33

      이 상황에 부랄도 또 58만 3천불짜리 가짜 계좌 올릴듯….시 불놈, 2달동안 액수가 변동이 읍어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