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리버데일에 직장을 잡았습니다. 어디서들 사시나요? 집 구하는 중이에요.

  • #3760153
    nyc살이 184.***.227.130 411

    안녕하세요.

    곧 뉴욕씨티에서 새 직장을 얻어서 몇 년은 지낼 거 같습니다.
    집(렌트, 2베드룸)를 알아보는데 직장이 리버데일이라면 어디가 좋을 지 말씀 좀 여쭙습니다.
    일단 봐둔 곳은 rew rochelle, white plains, edgewater(NJ), teaneck(NJ), fort lee(NJ) 나 그 주변(잉글우드,마마로넥) 정도입니다.
    역시 nyc라 월세가 상당하네요. 유틸리티포함 한달 max 3500불 정도 생각하고 있는데요. 3000불 이하라면 더 좋겠지요. 싸고 좋은 집같은 건 없겠지만…ㅜㅜ

    퀸즈/플러싱쪽은 상대적으로 싸고 맨하탄 출퇴근하기엔 교통편도 나쁘지 않지만 리버데일로 출퇴근하긴 대중교통으론 불가능하고 톨비도 매번 $20-25 왕복으로 내야할 거 같아서 제외했지만 혹시 리버데일/브롱스주변으로 퀸즈에서 출퇴근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어찌 하시는지 조언도 부탁드립니다.

    • 캘리님 173.***.108.117

      대중교통으로 통근해야 한다면 포트리나 워싱턴 하이츠 추천이요. 포트리는 한인들 살기좋고 안전하며 조다리 건너는 버스가 있습니다. 워싱턴 하이츠는 기본적으로 게토이긴 하나(…) 콜럼비아 매디컬 캠퍼스 근처는 학생이랑 페컬티들이 많이 사는지라 괜찮습니다. 교통상 젤 편리하기도 하고요.

      자가용이 있으면 말씀하신 White Plains, New Rochelle 같은 웨스트체스터 속한 동네들이 교통좋고, 사람들 수준도 괜찮고 깔끔해서 살기 좋지요. 그외의 언급하신 다른 뉴저지 지역은.. 트레픽이 장난 아니고 조다리 톨비도 비싸서 비추하고 싶네요.

      • nyc살이 184.***.227.130

        말씀 감사합니다. 집값이 만만치가 않네요 ㅜㅜ 북쪽으로 좀 더 알아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