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 코멘트 | 미국 이민법] 트럼프의 최우선 추방대상자 82만명

  • #2960336
    Song Law Firm 24.***.189.215 4219

    http://www.koreatimes.com/article/20161206/1027632

    트럼프 대통령의 당선 이후 추방이 급증할 것이라는 신문 보도가 연일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선거 당시에도 이민정책 공약으로 내세웠던 트럼프 당선자는 대통령 취임 직후부터 중범죄 전과 및 특정기간 이상의 수감전력이 있는 경범죄 전과 기록을 가진 불법이민자들을 추방대상 1순위로 하여 대대적으로 추방할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모르는 사실은 이러한 차등적 추방정책이 이미 오바마 행정부에서 추진되어온 정책이라는 사실입니다.

    맨 처음 등장한 것은 2011년 국토안보부 산하 이민세관단속국장의 John Morton의 정책메모에서입니다. 불법이민자에 대한 검문 및 체포, 구금, 추방에 관하여 총 3개의 우선순위그룹으로 나누어 미국안보 및 공익에 반하는 자를 추방우선 제1순위로 놓았지요. 2014년 11월자 20일자로 보강된 국토안보부 장관 Jeh C. Johnson의 정책메모 역시 2011년도의 정책을 계승하고 있습니다. 그 중 추방 1순위에는 앞서와 마찬가지로 가중범죄 또는 중범죄 (1년 초과의 징역형)의 전과가 있을 경우가 해당되고, 추방 2순위에는 3건 이상의 경범죄 (각각 1년 이하의 징역형) 또는 심각한 경범죄 (가정폭력, 성폭력, 절도, 마약 매매, 음주운전 또는 90일 이상 1년 이하의 징역형) 전과가 있는 불법이민자, 그리고 마지막 추방 3순위에는 기타 이민법 위반자로 분류해놓았습니다. 그리고 오바마 대통령 재임기간인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추방명령을 받고 추방된 불법이민자의 수는 250만명 이상으로 미 행정부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의 추방자가 있었습니다.

    이상에서 보듯이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추방대상 정책은 이미 오바마 행정부에서부터 시행되어왔던 정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트럼프 당선자의 추방 정책이 기존과 다른 점이라면 본인이 선거 당시부터 강조해온 사항이기 때문에 이전 행정부보다 전과기록이 있는 불법이민자에 대한 검문검색과 연방 및 주 수사기관과의 공조를 통한 색출을 강화할 것임에는 틀림없다는 점입니다. 이에 따라 추방 재판에 회부될 수 있는 잠재적 대상자인 불법이민자와 미국영주권자분들께서는 사소한 교통법규 위반을 제외하고는 심각한 음주운전을 비롯한 각종 범죄 행위를 저지르는 일이 있으시면 안되겠습니다. 만일 범죄사실로 인해 이민국으로 송치되었을 경우에는 가능한 빠른 시일내에 가족에게 연락을 하시어 능력있는 추방전문 이민변호사를 선임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 보석금 신청 등을 통한 가석방이 가능하며, 추후 추방 재판을 방어를 위해서도 변호사를 선임하셔야 합니다.

    **미국 동부의 주요 종합 로펌에서 Global Law Firm으로 도약하고 있는 송동호 종합로펌(www.songlawfirm.com)은 공격적인 자세와 혁신적인 마인드를 갖춘 다국적 법조인들이 제공하는 정확하고 신속하며 신뢰할 수 있는 법률 서비스로 명성을 쌓아오고 있습니다.

    ** 독자분들에게 유용한 법률정보를 스마트폰으로 더욱 편안하게 확인하세요. 손안의 법률 정보. http://www.songlawfirm.com

    Facebook으로 친근해진 송로펌 http://www.facebook.com/songlawfirmllc

    생활속의 법률 매거진, 송로펌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songlawfirm1

    대륙으로 진출하는 송로펌 http://www.weibo.com/p/1005055593845027

    • oo 173.***.169.161

      성실하게 일하는 노동자들이야 좀 품어도 되지만 범죄자들 추방하는데는 전미국인 100%가 찬성할 겁니다.
      민주당이 말도 안되게 모든이들을 품으려는건 잘못이죠. 무슨 미국이 봉사단체도 아니고. 와서 범죄하는 것들은 보내야함.

      • 63.***.35.162

        “오바마 대통령 재임기간인 2009년부터 2015년까지 추방명령을 받고 추방된 불법이민자의 수는 250만명 이상으로 미 행정부 역사상 가장 많은 수의 추방자가 있었습니다. 이상에서 보듯이 트럼프 대통령 당선자의 추방대상 정책은 이미 오바마 행정부에서부터 시행되어왔던 정책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너 글을 읽을 줄 모르냐? 누가 민주당이 모든이를 품는다고 하디? 오바마가 민주당 아니었나?

    • 66.***.232.72

      민주당의 오바마가 나쁜놈인게 마치 이민자를 생각하는것처럼 행동하고 말하지만 실상은 추방 대통령이었다는 사실이지…그렇게 하니깐 킬러리를 그렇게 옹호했는데도 결국 별 도움이 안됐지……

    • 저는 97.***.82.4

      “미국영주권자분들께서는 사소한 교통법규 위반을 제외하고는 심각한 음주운전을 비롯한 각종 범죄 행위를 저지르는 일이 있으시면 안되겠습니다. ”

      1. 막약 이 타이밍에 체포 되면 영주권이 박탈 되는 것인가요?
      2.이전에 DUI 경력(5년 이전)이 있는 사람들도 문제시 하는건가요?

      트럼프는 음주경력이 있는 불법 이민자에게 추방을 내린거 아닌가요?
      송 변호사님,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