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하드가 나갔는데요 CDROM 없이 복구하는 법이 있을까요

  • #301109
    대략난감 67.***.86.14 5525

    한국에서 가져온 삼성 X-05 가 HDD가 맛이 갔습니다. 이전에 CDROM firmware를 잘 못 깔다가 완전히 CDROM은 먹통이 된 상태였는데요.. HDD마저 나가니 도무지 노트북을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생각나지 않네요… 혹시 맨손의 마법사 맥가이버 안계신가요?

    현재 주위에는 공HDD, 윈도XP CD, 외장형 CDROM (USB로 연결하는방식) , XP가 깔린 데스크탑 등이 있는 상태입니다. 삼성AS를 받자니 한국제품이라서 여기서 받는것도 가능할 지 모르겠구요 가능하다 하더라도 배보다 배꼽이 더 클 수 있어서 어떡하든 제가 고쳐보고 싶습니다.

    BIOS 세팅은 가능한 상태인데.. 예전에는 sys a: 이렇게 치면 부팅 디스크가 만들어졌던것 같습니다만 XP는 시동디스크의 개념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BIOS 메뉴에 보면 시동 순서를 USB 먼저 할 수 있던데요.. USB를 통해서 어떻게 도스 prompt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도와주세요..

    • 타고난혀 38.***.223.45

      HDD가 나갔다란게 어떤 의미 인지 모르겠습니다만, 저 같은경우, 부팅이 안되는 랩탑 하나 들고, 리눅스 시디(Ubuntu)를 집어 넣은후 인터넷으로 자료 다 백업 시켰습니다.

      요즘 예전과 달라서, 시디 USB로 바로 OS를 올릴수 있는것 같습니다. OS올린후 자료 백업 하시고 재설치를 저는 추천 합니다.(자료가 별로 중하지 않으면 바로 포맷하시고 재설치 하셔도 되고요)

    • 타고난혀 38.***.223.45

      다시 보시 시디롬 없이 이네요, 일단, 부팅 자체가 먹통이 된상태라면 시디롬, USB를 통한 부팅밖에 없습니다.

      부팅 자체가 먹통이 된것이 아니라면, 시작 시 F8 을 눌러서 safe모드 이런식으로 들어가신후 restore wizard를 실행 하시면 되는데요. 하드가 맛이 갔다는걸로 봐서는, 외부 장치 없이 부팅하는건 불가능 하지 않나 합니다.

    • 수리공 76.***.213.33

      하드가 부팅이 안되고 덜그럭 덜그럭 소리만 난다면 주로 MBR이 있는 0섹터에 베드가 생긴 경우일겁니다.
      이런 경우 하드를 외장 USB에 장착하여 데스크탑에 연결하고 파이널데이터 프로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부트 섹터를 에뮬레이션 해 주면 하드가 인식이 되고 데이터를 데스크탑으로 백업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배드섹터가 생기면 그 주위에 다른 섹터도 곧 전염되므로 빨리 백업받으셔야 어느정도라도 살리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