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짠 보험회사 (사고처리)

  • #4541
    피해자 24.***.152.227 5186

    작년 9월에 뉴욕에서 가해자가 뒤를 받았습니다. 산지 1달밖에 안되는 새차를요….상대방 보험은 Liberty Mutuasl 이구요.

    변호사를 선임하긴 했었는데 변호사가 일을 열심히 안해서 그런건지, 아니면 원래 그런건지, 오늘에야 상대방 보험회사에서 차를 보고 갔습니다. (6개월만에) 제가 딜러쉽에서 견적을 냈을 때에는 $1,600 정도 나왔는데, 상대방 보험회사에서는 $600 정도의 견적만 내주고는 이 견적서를 가지고가서 딜러쉽에 가서 수리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그쪽에서 더 많이 필요하면 전화를 걸라고 하라고 하고요.. 그리고 견적나온 금액은 오늘중으로 첵을 만들어서 저에게 보내준다고 하더군요.

    수리를 하는데 2-3일 걸린다는데, 렌트카는 하루에 $40 까지만 커버해준다고 합니다. 제가 먼저 내고 나중에 영수증 보내면 돌려준다고 하네요. 제 차랑 동급을 빌리려면 하루에 적어도 $80 은 주어야 하는데요.. 물어보니, 그냥 대충 탈수 있는 차만 렌트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이거 아주 많이 억울한데요… 원래 이런건가요? 제가 차 사고가 나 본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600 을 받아서 제가 고치고 더 많이 나와도 제가 내야 하는 건가요? 렌트카도 그냥 낮은 클레스로 빌려야 하고요?

    여러분들의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 kilung 216.***.123.34

      혹시 본인이 풀커버이면 본인 보험회사에서 견적받고 고치세요. 그리고 보험회사에서 상대방 보험회사에 다시 클레임해서 보상을 받는 방법이 좋습니다. 저도 제뒤를 누가 받아서 1,500 받았습니다. 스크래치 였구요. 고치지도 않았습니다.

    • 이방인 199.***.103.254

      변호사 정보도 공개하시죠? 변호사 이름이라던지.. 될수 있으면 피해야 할 사람 같은데요.. 제가 주차장에서 알티마 아주 작은 스크래치 냈을때, 500불 줬습니다. 그리고 렌트비도 줬는데, 40불 넘었던것 같네요.. 600불.. 좋은 차 인것 같은데.. 윗분 말씀대로 하는게 좋겠네요.. 그리고 변호사 정보좀 주시죠.. 좋은 변호사 소개도 중요하지만.. 피해야 할 사람 정보도 중요하거든요.

    • 원글 24.***.152.227

      답글 감사합니다… 그런데, 제 보험으로 처리하면, 디덕터블이 있어서요.. 그리고 이미 상대방에서 견적 주었고, 체크를 보냈다고 하더라구요.
      제가 정말로 궁금한 것은, 사고가 나면 상대방 보험회사의 처리가 다 이러한 것인지, 아니면, 대처할 수 있는 방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변호사의 이름은 밝히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다 사람의 판단이 주관적이기 쉽기 때문이지요.

    • kilung 216.***.123.34

      디덕터블있어도 나중에 본인 보험회사에서 상대방에게 돈을 받은후 돌려 줍니다. 보험료에도 아무 영향 없고요. 상대방의 과실일경우. 그리고 부상없고, 큰사고 아니면 변호사 소용없습니다. 변호사도 돈 않나오는거 알고 대충대충 일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