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랩 인터뷰 후 기다림

  • #3739029
    기다림 128.***.35.163 1704

    안녕하세요,

    지난주 내셔널랩 포닥 ppt 인터뷰 및 pi+panel들과 인터뷰를 끝냈는데요,
    미팅 말미에 이번주 정도 연락이 갈 거라 그랬는데, 기다림이 화요일을 지나가니 초조하기도 하고 어떤 프로세스가 진행되고 있는지 엄청 궁금하네요…

    혹시 내셔널랩 포닥 ppt 인터뷰 끝나고 어느 정도 기다리신 다음에 구두 오퍼 연락을 받으셨나요? 리젝인 경우에도 빠르게 연락을 받으면 그나마 좀 나을 것 같네요 ㅋㅋ

    • 엔지니어 아줌마 216.***.121.146

      이번주 아직 3일 남았으니 기다려야할것 같아요. 제 지인이 최근에 옮긴데가 National Lap이고 TS Clearance 가지고 일 시작하고 있어요. 인터뷰후 다른 candidate 면접도 보고해서 1주일에서 열흘정도 걸렸었어요. 행운을 빕니다.

    • 전직포닥아저씨 165.***.221.67

      National lab마다 다른데, 윗 분 말씀대로 security clearance 필요한 경우는 오래걸릴텐데 일반 DOE lab이라면 필요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최종 인터뷰를 보통 2인에서 3인을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정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그리고 회사에 비해 하이어링 프로세스가 느린편입니다.
      분위기는 어떠셨는지요? 분야가 잘 맞고 언제부터 일할수 있냐 이런 얘기들을 들으셨다면, 확신을 가지고 거의 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쉽지 않으시겠지만 무작정 기다리기보다 다른 곳을 알아보고 계속 지원하시길 바랍니다. 멘탈 잘 지키시고 건승하세요,

    • 현직포닥 130.***.89.4

      포닥 구해보시면 아시겠지만 한자리에 안달하시지 마시고 지원할 수 있는 곳엔 모두 다 지원하시고 기다리시는게 나으실거에요. 내셔널랩은 생각보다 많이 느립니다. 리젝도 빨리 줄리 없습니다. 급하게 채워야하는 자리면 금방 결과가 나오는데 대부분은 그게 아니라서요. 우선은 언제까지 연락 주겠다고 했는데 안준다면 마음은 비우고 계신게 좋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과 같이 계속 다른 포닥 자리도 알아보시구요. 혹시나 비슷한 시기에 오퍼를 받으면 고민은 그때가서 하는게 좋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