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 히터의 점화가 잘 안되는 경우

  • #300513
    .. 208.***.201.158 4923

    간난 아이가 있어서 오전과 저녁에는 항상 65도로 맞추어 놓고 지냅니다. 언제부터 그랬는지는 정확하게는 알 수가 없지만 약 한달 반 전부터 종종 난방 히터가 점화가 잘 안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증상은 이렇습니다.
    처음에 조그마한 불꽃이 들어와 있다가 그 불꽃이 꺼지고 부르스타 점화할 때 나는 소리처럼 “따다다다닥” 하는 점화 소리가 납니다. 보통은 그러고 나서 전체에 불이 붙어야 하는데 불이 붙지 않고 다시 조그마한 불꽃이 (마치 라이터 켜 놓은 것처럼) 들어와 있다가 다시 꺼지고는 “따다다닥” 을 반복합니다.

    문제는 이런 반복이 짧게는 5분에서 길게는 30분 정도 계속 되다가 결국에 전체에 불이 붙어서 히터가 돌아 간다는 것이고 더욱이 매번 그런 것이 아니라 어쩌다가 한번씩 그런다는 것입니다.

    어쩌다가 한번씩 발생해서 참 어려웠는데 요며칠 살펴 보니 아침 7시에 처음 켜질 때는 나름 괜찮다가 9시 전후에 온도가 내려가서 다시 켜질 때 지난 이틀간은 약 30분 정도 반복하더군요.

    히터는 아직 5년이 안 된 신형이고 어제 홈디포에서 에어필터도 갈아 넣었습니다. 혹시 저와 같은 증상을 경험하신 분이 계시면 도움을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사람을 불러야 할 것 같은데 부르기 전에 미리 이해 좀 하고 싶습니다. 냄새가 나지 않으니 가스가 새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 NE 199.***.135.1

      If you also have a problem that your furnace is on and off frequently, replace your thermostat. It works fine on my case.

    • sk 198.***.210.230

      내용을 보니 점화플러그에 이상이 생겼거나 그 작은 불꽃을 유지해 주는 선에서 문제가 생긴것 같네요. 보통 3년넘으면 흔히 발생하구요. 윗분말씀데로 부품찾으셔서 교체하시는게 제일 좋지만, 당장 그 “따따다” 소음이 싫으시다면 점화 on시킨 상황에서 바베큐할때 쓰는 긴막대형 라이터로 불을 댕겨주세요(그 작은불꽃 나오는 부분에 한 30초는 계속 붙이고 있어할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