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약대편입관계

  • #298766
    리니 59.***.229.252 5305

    필 약대를 졸업 후 미 약대에 편입을 할까 함니다.
    국내에서 몇군데 알아보니 신뢰도 떨어지고 …la나 프로리다쪽으로 생각
    이 있서서 직접 찾아갈까 하는데…비자도 없고…어느쪽으로 이왕이면
    학비도 싸고 선배 졸업생이 있스면 좋고 환님들 도와주셔요.

    • RPh 68.***.46.130

      각 학교마다 web site의 administration office에 직접 문의하는게 좋지 않을까요? 미국에서 pre-pharm이나 B.S.를 마치고 PCAT 시험을 쳐서 그것으로 약대를 지원하는데 그냥은 되는지 모르겠네요.

    • RPh 68.***.3.18

      리플이 많이 없어 다시 올립니다. 미국에 약사 여전히 모자랍니다. 가능하면 오세요. accredted된 학교에 다니셔야 합니다. 캘리포니아라면 UCSF(University of Sanfrancisco), USC(Univeristy of Southern California), UOP(University of the Pacific)이 있구요, 제가 있는 텍사스에는 UT Austin과, Houston, Amarillo 에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외국약대졸업검정시험을 치는 방법도 있을텐데 필리핀은 약대가 5년제 이상이 되나요? 그러면 아마 칠수 있을텐데…오클라호마에도 약대있구요. 만약 학교를 다니시고 싶으시면 PCAT 준비하셔서 치고 그 성적과 필 약대 졸업장과 GPA 가지고 밀어붙이면 입학 허가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힘내세요.

    • 리니 59.***.229.252

      RPH님,감사드리며 님의 생각과 같이 각 대학 싸이트로 알아보고 제 원은 6년제 약대 4학년. 또는 5학년으로 편입을 생각하고 있슴니다. 국내에서 교육원.유학원등 알선업체가 있서서 면담을 한 바 전혀 신뢰가 가질않고요, 돈 먼저 애기함니다. 계악금 15,000달라 내라고…하도 이상한 나라고..다음달 발품으로 서 동 남으로 한달 다녀올까 생각중인데 황당한 생각은 아닌지….RPH님 리플 부탁…

    • RPh 68.***.3.18

      4-5학년으로 편입하기는 힘들겁니다. 약대가 5년제 6년제 이렇게 되어있지 않고 pre-pharm을 pass 하더라도 100%가 다 약대 입학이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20-30%정도가 진학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물론 학교마다 차이가 있겠죠. 일단 외국약대를 인정을 해 주지 않는 다는 것이 문제인데 미국 다른주 BS 약사도 Pharm D.를 다른주에서 하려면 다시 학교 다녀야 합니다. 그러나 일단 accept만 되면 졸업하는건 열심히만 하면되니 그다지 힘들지 않습니다. 그리고 방학없이 3년코스로 진행하는 약대들도 있으니 찾아보세요. 학비는 비싸지만 졸업후 갚는 것은 전혀 문제 없습니다. 알선업체들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고 대부분 non-accredited 인 학교를 contact 하는 것 같던데 그러면 복잡해집니다. 여기서 공부를 했다하더라도 인정을 해 주지 않는 학교니 결국 다시 EE(외국약대졸업자격검정시험)을 쳐서 TOEFL과 TSE(spoken english test)쳐야하게될겁니다. 그냥 이정도는 제가 알고있는 상식정도이니 개별적으로 또 찾아봐서 좋은 길이 열리게될런지는 모르는 일이죠. 발품파는 것은 좋겠지만 사전에 어디에가서 어느곳을 돌아볼건지 학교들과 정보들을 조사를 많이 해 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 리니 59.***.229.252

      RPH님. 먼저 또 감사드리고요 유학원에서 애기한것이 3년이라는것이 방학없이 수업받는 학교를 애기한것 같군요. 9월달에 미국에 들어가 학교순회를 해 볼까 함니다.처음들어가는데 대사관에 가서 관광이라면 쉽게 비자가 나올까요?영어가 된다고 엄청 스트롱한 수업이나 따라갈 수 있는지..하옇든 해 보기라도 해야되겠지요.
      너무 고맙고요. 들어가기전에 뭐 시킬일 있스면 부담없이 애기하세요.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