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드가 새로운 주소로 배달이 될까요? 펜딩중 집 이사관련..

  • #452145
    2bfree 70.***.60.234 2279

    영주권 준비하면서는 이런거 저런거 생각해서
    이사를 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노이즈가 너무 심해서 이사갈까하는데요.
    이러다보다 485은 펜딩중이고..네임첵이니 언제 나올지도 모르고,,
    이사하면 영주권카드가 배달이 거의 안된다고 들었는데
    이사해도 될까요? 새주소로 포워드도 안된다고 들었는데..
    가능한 방법이 있을까요? 주소를 바꾼다고 인포패스 가서 한다고
    그게 잘 바뀔지도…
    혹 새로운 주소로 485펜딩후 영주권 받으신 분 있으신가요?
    어떻게 하셨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영주권자 66.***.146.50

      걱정 안하셔도 될듯 합니다. 이사하고 바로 on-line으로 주소변경하면 됩니다. 저도 485 접수후 주소 2번이나 바꿨습니다. 문제없이 현재 살고 있는 집에서 영주권 받았습니다. 혹자는 영주권카드도 포워드 해준다는 사람이 있더라구요.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 abe 65.***.143.80

      1. 영주권은 포워딩 안됩니다. 저희가 경험했습니다. 제 딸 영주권이 이민국으로 다시 올라 갔습니다. 다행인 것은 우체국에 포워딩 서비스를 해 놨기 때문에 이민국으로 안전하게 올라갔다구 하더군요. 만약에 포워딩 안해 놨다면 중간에 분실될 우려도 있겠죠. 옛날 주소로 가는 멍청한 경우요… (미국에서 자주 일어 나는 일이라)

      2. 이민국에 요즘 온라인으로도 주소변경을 한다니 다행이구요. 만에 하나 같은 일이 심심찮게 일어나는 미국 행정이니 (제 딸의 핑거 요청서를 리젝된 옛날 A#로 보냈거든요. 왜 그런지도 모른 채) 꼭 포워딩을 해 좋으시기를 바랍니다.

      3. 저희도 작년 영주권 오늘 낼 하면서 이사 못했었는데, 그냥 확 해버리고 말았죠.. 잘 한거 같습니다. 제껀 아직도 못받았으니요..

    • 마지아 12.***.92.26

      abe 님의 말씀대로 영주권은 포워딩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소를 바꾸시는 겨우에 포워딩 신청을 하시고 그리고 USCIS에 전화를 해서 주소변경을 반드시 하셔야 합니다.
      영주권 승인이 나고 카드를 발송했다고 했는데, 4주 이내에 받지 못하면, 그때 다시 USCIS로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면 재발송을 해줍니다.
      주소 변경을 하고 나서 반드시 LUD 등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절대 USCIS 서비스를 그대로 믿으면 않됩니다.
      저의 경우에 전화로 3번을 주소 변경하고도 바이를 이전 주소로 받고(6개월전), 심지어 영주권 카드로 이전 주소로 갔습니다. (바이오시 주소를 다시 확인함)
      주소가 변경이 된다면, 정석적으로

      AR11을 보내고 전화해서 CASE 번호와 주소 변경을 하시고, 그리고 주소는 포워드를 하시고 본인이 많이 신경을 써서 살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