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5 basis groups of order eight?

  • #3857949
    87 76.***.204.204 165

    그룹씨어리 에 대해서 일자 무식인데요. 아프켄 수리물리에서 잠깐 본적 있는데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도 안나고…(아벨리언이란 말이 커뮤티브를 의미한다는 정도만 알아먹겠네요. 이 말도 그냥 커뮤티브라고 하면 되었지 왜 어렵게 일부러 사람이름으로…)
    5 basis groups of order eight? 오더 8 이란 말은 어렴풋이 감잡겠는데 왜 5개 그룹이 있는지는 도대체 모르겠네요. 8을 소인수 분해해도 1,2,4,8 이니까 4개 아닌가? 왜 5개지? 0 이 포함되나? 그럼 1 이 아니라 0 이 2^0 =1 의 의미를 가져서 항등원을 의미하나? 이것도 말이 안되고. 이거 이해하려 구글해도 쉽지 않네요. 이 유튜브가 좀 쉽게 설명하나본데 이것도 이해가 안가네요.
    지름길로 이 유튜브 빨리 이해하려면 도움되는 링크 있으면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책이나 논문같은거 말고요…블로그 사이트 같은거에 쉽게 이해할수 있는거 있을듯 한데..

    https://danaernst.com/the-5-groups-of-order-8/ 에 링크된 첫계단들을 올라가야 하는거 같은데…. 어렵네… 똑똑하고 친절한 사람은 어렵게 골탕먹이지 않는 법이에요. 근데 나도 가끔 심술부리고 싶어지더라고 ㅋㅋㅋ

    • 123 134.***.139.87

      사이트를 잘못 찾아오신듯. 여기보다 친절하고 똑똑하고 좋은 수학 커뮤니티 사이트가 많을 거 같은데요..
      차라리 Quora나 Reddit이 여기보다는 나을거 같아요.

      • 87 76.***.204.204

        거기 물어보면
        똑똑한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답변을 이해하기도 힘들거 같아요. 답변 달아주는데 이해안가면 두세번 더 물어보는것도 스트레스 받아요. 차라리 구글링 하는게 낫지. 스택오버플로우도 이해하기 힘든 답변들 투성이라…근데 가끔 보면 한국사람들이 더 쉽게 이해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쿼라도 구글링 하는걸로 충분해요. 근데 원글 질문도 블로그 정도면 커버 될줄 알았는데 아마 논문이나 유튜브 강의를 따라가야 이해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저 유튜버도 어렵게 일부러 가르치는 사람은 아닌데 이번 주제는 좀 어렵네요.

    • 000000 108.***.147.196

      chat gpt 에 물어 보시죠. 잘 설명해 줍니다.

    • AP 118.***.25.81

      그룹 개수 != 오더 개수
      가령 오더 4인 그룹은 klein group, Z2 이렇게 2개 밖에 없음.

      그룹은 정의를 직접 공부하셔야 하고
      간단하게만 설명하면 특별한 몇몇 조건을 만족하는 집합입니다.
      근데 오더가 8인 그룹이 5개라는건 원소가 8개이면서 이 조건을 만족하는 집합이 5개밖에 없다는 뜻. Why? 이유는 간단하지 않음 이런 그룹 개수를 찾는 과정이 그저 노가다에 불과하기 때문

    • 76.***.204.204

      노가다?!

      그룹이론이 진짜 노가다인가요?
      재미없고 어려운건 확실한거 같긴 느껴지네요. 테이블이 워낙많이 구분되어있는데 뭔소린지 모르겠음. 이건 이해를 해야하는지 암기를 해야하는지…암기해야 한다면 암기가 가능이나 한가? 대학교 1학년에 가르치기도 하나본데 많은 학생들이 어려워할듯. 도대체 시험문제는 어떤 유형이 출제될지. 가만 생각하니 나 3학년때 교수가 그냥 개눈 감추듯이 핥고 쏵 지나가버렸던거 같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