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청구시…

  • #291021
    국민연금 69.***.177.213 2847

    국민연금 청구시 재외국민등록부 꼭 필요한가요?
    아님 거주 여권만 있으면 되나요?

    이제 영주권이 나와서 한국에서 부모님께 부탁해서 국민연금 찾으려하거든요. 거주 여권은 있는데 재외국민등록은 안하고 있었는데 혹시 재외국민등록부 없이도 찾으신 분 있으신가 해서요…

    혹시 직접 찾아보신 분들 답변 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gb 128.***.41.146

      제가 얼마전에 같은 질문에 답글을 달았었는데요. 제 경우는 한국에 가서 찾았는데 거주여권과 출국하는 비행기표만 있으면 찾을수 있었습니다.

    • 국민연금 69.***.177.213

      아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럼 그냥 거주여권으로만 우선 신청해보아야겠네요.

    • 연금찾은이 218.***.216.84

      얼마전에 한국내에서 거주여권 발급밭은후 비행기표을 사서 출국일이 1달이내 남은상태로 국민연금 찾은이 입니다 국민연금공단직원이 말하기을 여권만든후 처음으로 출국하는냐고 묻더군요 다시말해 미국내에서 거주하던상태로 이민허가가 완료
      되어 미국에서 거주여권 만든후 연금수령하고자 한국입국하여 연금수령하려면 연금법 기준에 맞지않아 ( 거주여권상에 미국서의 입국이 찍히니까) 지급을 거부할수도 있으니 영주권이나 재외국민등록 증명서 발급받아 오시는것이 이중일이 발새안되게 예방할수있읍니다

    • 엘리 68.***.76.231

      2월 21일에 母國으로 歸國해서 3월 6일날 出國한 가정주부입니다.
      국민연금 관리 공단은 인터넷으로 가장 가까운 지점을 찾으실 수 있고..

      거기에 관련법이 자세히 상세히 잘 설명 되어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시면 프린트를 하셨다가 나중에 시간이 나실 때
      천천히 읽어보시면 쉽게 한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필요한 서류들은 필요한 곳에서 잘 준비 될 수 있도록,
      영사관 업무도 각 주의 대도시 마다 있었습니다.

      참고로 저는 일리노이州 大韓民國 시카고內 총 영사관이었습니다.
      對人業務가 참 친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