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맵을 Carplay로 사용하는것이 네비게이션 옵션 보다 나을까요?

  • #3571558
    네비게이트 128.***.19.74 2819

    요즘에 새로나오는 차량들 보면, carplay 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네요.
    그러면, 핸드폰으로 구글맵 키고 운전하면 될것 같은데,
    built-in navigation 하고 비교하면 어떤 장, 단점이 있을까요?
    핸드폰 carplay 로 구글맵을 키고 다니면, 핸드폰 데이터 사용과 비용은 어느정도나 하게 되는지요?

    • dam 129.***.2.193

      핸드폰 데이터 사용과 비용은 어느정도나 하게 되는지요? <– 이런 질문은 너무 하네요. 100명에게 물어 보면 100명이 다 다를 텐데..

      우선 제 차로 carplay로 사용하는 것과 built-in navigation를 쓰는 차이는…
      carplay장점: 현 도로 상황을 인지한다. 그냥 폰이라서 편리 정도…
      built-in navi의 장점: 제 HUD에 표시가 되니, 일부러 옆으로 돌리지 않아도 된다는 정도…

      그 외, 별 차이 없습니다.

    • Dess 68.***.87.235

      화면이 크다. 조작이 간편하다. 데이타 사용량은 차이 없음.

    • 73.***.1.170

      저는 차 built-in gps가 3년 지나니 무료로 업데이트가 안되더군요.. 그래서 저는 애플맵 씁니다.

    • 76.***.109.149

      구글맵 오프라인 저장할 수 있어서 데이터는 교통상황 수신 외에는 거의 필요 없습니다. 데이터 사용량은 정말 미미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Carplay문제인지 아이폰쪽 구글맵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아이폰버전 구글맵에서 인식하는 현재 위치 및 안내 타이밍이 꽤나 늦습니다. 아이폰11이니 폰 사양 문제는 아니고, 제가 보유한 2개 차종 모두에서 그렇습니다. 구형폰 안드로이드 오토로 연결해 쓰던 구글맵에 비해서 확실히 반응이 느리고 내 위치 업데이트가 느려서 차에서 carplay/androidauto로 아이폰 구글맵 쓰면서부터는 안하던 길찾기 실수가 확 늘었습니다. 그렇다고 GPS상 제 위치를 보면 GPS 정확도 문제도 아닙니다. 어쨌든 아이폰용 구글맵 네비게이션 기능이 확실히 안드로이드보단 구립니다. Carplay에서의 구글맵 화면 업데이트가 smooth하게 되는게 아니라 깜박거리면서 화면이 통째로 업데이트 되는 방식(ios특유의 실행 delay를 가리는 애니메이션 효과)인데 그게 원인이 아닌가 싶습니다. 운전중에는 0.5초의 지연도 엄청 크게 느껴지는데 carplay에서만 화면/안내 업데이트가 느리니 그게 좀 아쉽습니다.

    • L 24.***.204.7

      제 경험은 built in navigation보다 Apple Carplay 나 Android Auto가 훨씬 괜찮습니다. Built in navigation의 장점은 제차 기준으로 (2020 Merc GLE), 네비게이션을 켰을때 바로 차가 향하고 있는 방향을 인식한다, 화면이 훨씬 크다 입니다. Carplay는 차가 움직이기 시작해야 차가 어디를 향하고 있는지 아는게 가장 큰 단점입니다. 큰 주차장에서 출발하면 built in navigation이 훨씬 좋더라구요. 하지만 나쁜점은 방향 안내가 구글맵에 비해 너무 늦어요. 근데 이건 제차 기준이고 차마다 다른거여서 이걸 기준으로 어떤거 하나를 추천하긴 힘드네요. 차에 따라 built in navigation도 차막히는거 공사하는거 인식 하는 것도 있습니다 (어떤 방식으로 통신하는지는 잘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