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를개설하였는데 통장은 없는가요?

  • #291055
    박하누리 208.***.19.81 2574

    오늘 방문자의 신분으로 bank of America에 가서 통장을 개설하였습니다.

    여권보여주니 친절하게 와이프와 제이름으로 계좌를 개설해 주었습니다.

    그런데 한국에서는 통장이 있는데 여기는 통장같은것이 없어서 잔액확인을

    온라인이나 만들어준 ATM카드를 가지고 ATM기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들었습니다. 원래 미국은행은 통장이 없는건가요?

    그리고 이 BANK OF AMERICA는 괜찮은 은행인가요?

    또한 개설한 계좌가 standard checking account인데 항상 1000불의 잔액을

    유지해야 서비스 fee가 붙지않는다고 하던데 이 1000불의 잔액을 남겨놓을

    만큼 이 계좌를 이용하는데 장점이 있는가요?

    경험있으신분이나 아시는분 설명 부탁드립니다

    • gb 128.***.41.146

      1. 통장은 없습니다.
      2. BOA (Bank of America) 는 미국에서 아주 큰 은행중 하나입니다.
      3. minimum balance 는 은행마다, 어카운트마다 다릅니다.
      4. Check 를 쓰거나 Debit Card 를 이용해야할일이 많으실겁니다. 그럴때 checking account는 필수입니다.

    • j 208.***.75.2

      원래 미국 은행은 통장없습니다. 대신 매달 statement 가 우편으로 옵니다. 내용은 통장과 비슷합니다.
      citibank의 경우 minimum balance $1500 짜리가 있는데, 다른 은행이나 가게에서 atm으로 돈 찾을 경우 붙는 atm fee를 reimburse 해줍니다.($100 찾고 fee가 $1.50 붙어서 $101.50 이 통장에서 빠져나가면, 다음달에 $1.50을 다시 넣어줌) 저는 이것 때문에 citibank 이용합니다. BOA도 그런게 있는지는 모르겠군요.
      minimum balance가 부담스러우면, 동네의 작은 은행을 이용하면 no minimum이나, $100 minimum인 checking도 있습니다. 대신 지점 수가 적어서 불편하죠.
      큰 은행들이 online bill payment도 잘되어 있습니다.

Cance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