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을 이렇게 처리해도 되나요?

  • #305937
    보험남 98.***.156.208 2444

    며칠 전 안경점에 가서 애 안경 맞추고 콘택트 렌즈 오더했습니다.

    안과보험 들은 게 있습니다. 안경 프레임은 일년에 한 개 커버 해줍니다.

    그런데 안경점에서 일단 전액, 400불 상당, 을 지금 내고 자기들이 보험회사에 클레임해서 돈이 나오면 우리에게 수표를 보내준답니다. 할 수 없이 신용카드로 지불했씁니다.

    어제는 잇몸 때문에 치과에 갔는데, 월남인 운영, 이 번에도 똑 같이 먼저 페이하고 나중에 리임버스해준다고 합니다.
    이 가 아파서 급히 갔는데 안한다고 할 수도 없는 노릇이어서 딮 크리닝하는 데 카드로 300불을 지불했습니다.

    제 보험이 blue cross blue shield 인데 치과 커버는 굉장히 약한 거입니다. 아마 커버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보험은 목돈 들어가는 게 부담이 되니까 들은 건데 요즘은 갈 때 마다 선불을 요구하니 ……..

    돈이 없으니 신용카드로 하게 되고…. 나중에 커버가 안되면 고스란히 제 몫이 되네요.

    이런 형태가 정상적인 절차인지요? 첨 당하는 일인지라,,,,,,, 여러분들의 조언 부탁합니다.

    이런 걸 신고하는 보험감독기관 같은 게 있는지요?

    안녕히 계세요.

    • 경험 74.***.193.218

      안경점의 경우 대개 그렇게 처리합니다. 치과는 돈을 미리받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치과도 있습니다. 돈을 미리받는 것을 부당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치과는 미리 알아보시고 가시는 것도 방법입니다.

    • 피터판 12.***.236.18

      in-network이 아닌 업소에 가시면 주로 그렇게 합니다.
      검색하거나 전화하셔서 in-network 업소를 찾아 가세요.

    • 안경 72.***.106.41

      님에게 체크가 날아 오는 날 어떻게 돌아가는 것인지 이해가 될 것입니다. 보통 내가 낸 돈 보다 조금 많이 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