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 (2)

  • #146253
    이종권 98.***.238.47 3710

    지난 칼럼에 이어 개인납세자 식별번호 (Individual Taxpayer Identification Number (ITIN)) 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의 출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irs.gov/individuals/article/0,,id=236352,00.html

    내가 ITIN이 필요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How do I know if I need an ITIN?)

    SSN이 없고 SSN을 받을 자격이 없지만 연방 세금 식별 번호를 제시할 필요가 있거나 연방 세금 보고서를 제출해야 할 경우에는 반드시 ITIN 신청을 해야 합니다.또 법률에 근거하여 외국인이 ITIN과 SSN을 둘 다 가질 수는 없습니다. IRS는 세무 양식에서 SSN 기재가 필요한 곳에 SSN이나 ITIN 번호를 기재한 세금 보고서만 처리합니다.

    ITIN을 어떻게 신청합니까? (How do I apply for an ITIN?)

    최신 개정 양식 W-7 IRS 개인 납세자 식별 번호 신청서 를 사용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예외 적용 대상자가 아니라면 유효한 연방 소득세 보고서를 첨부하고 귀하의 원본, 공증 또는 인증된 신원 증명서나 외국인 신분 문서를 동봉하십시고  세금 보고서를 ITIN 신청서 첨부자료로 제출하기 때문에 세금 보고서를 양식 1040, 1040A 또는 1040EZ 지침에 명시된 주소로 우송하시면 안됩니다. 대신 보고서와 양식 W-7 및 신원 증명서와 외국인 신분 문서를 아래 주소로 보내셔야 합니다.

         Internal Revenue Service
         Austin Service Center
         ITIN Operation
         P.O. Box 149342
         Austin, TX 78714-9342

    오스틴에 있는 IRS의 ITIN 부서가 모든 ITIN 번호를 우편으로 발급합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면 저에게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요. 성심껏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