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카새끼 짬뽕’ 패러디물 판사 윤리강령위반 검토

  • #104213
    애플 76.***.158.0 3139
    [뉴스엔뷰] 창원지법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꼼수면’ ‘가카새끼 짬뽕’ 등의 패러디물을 올린 이정렬(42·연수원 23기) 부장판사에 대해 법관윤리강령 위반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법관윤리강령 2조는 ‘법관은 명예를 존중하고 품위를 유지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 자신의 페이스북에 ‘꼼수면’ ‘가카새끼 짬뽕’ 등의 패러디물을 올린 이정렬(42·연수원 23기) 부장판사에 대해 법관윤리강령 위반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

    앞서 지난 18일 이 부장판사는 페이스북에 “보수 편향적인 판사들 모두 사퇴해라. 나도 깨끗하게 물러나 주겠다”고 글을 올리며 “트윗에서 본 신종 라면 2가지랍니다. 저만 처음 본건가?”라고 적고 ‘시커먼 땟국물 꼼수면’과 ‘가카새끼 짬뽕’이라는 사진 2장을 첨부했다.

    이에 대해 창원지법은 내년 일정을 정하는 법관 회의에 앞서 이 부장판사의 윤리강령 위반 여부에 대해 일선 판사들의 의견을 청취할 방침이다. 윤리강령 위반으로 판단될 경우 지법원장 등은 이 부장판사를 법관징계위원회에 회부할 수 있다.

    문제가 된 사진은 ‘시커먼 땟국물 꼼수면’이란 라면 봉지에 이명박 대통령의 얼굴과 함께 ‘가카가 쳐말아먹은 비릿한 바로 그 맛’이란 문구가 적혀있으며, 왼쪽 상단에는 ‘새로운 역겨움 MB’란 회사명이 적혀 있다.

     출처:  http://www.sudausa.com

    • 구름 24.***.99.30

      시대가 많이 변했네요. 옛날에 부장판사가 이런 페러디물을 페이스북에 올리고 현정권에 욕설을 하는 걸 누가 상상이나 햇겠습니까.
      판사로서의 품위는 실추시켰지만, 긍정적인 면은, 권력계층에서도 의식이 있는 사람들이 수가 더 많이 늘어나고, 움직임이 눈에 띄게 활발하다는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처럼 역동적인 민족은 보기 드물죠. 가끔 자랑스럽습니다. 내가 이 모든 사람과 같은 나라와 말을 하고 있다는 자체가.

    • la 137.***.253.36

      옷잘입고 점잖하게 행동해야 품위라는게 지켜진다는 사고가 한가지인거 같네요. 어찌보면 김정은이 성대한 행사하는거 역시 그런 맥락아닐까요? 영국 여왕 보석으로 치장한거도 비슷하고.

      반면 스티브잡스 청바지 입더라도 모든사람의 존경을 받고 네델란드 왕가 자전거 타도 품위 유지되고.

      품위가 없는 졸부는 명품으로 치장해서 품위를 지켜야하고

      박원순 안철수는 허름한 옷을 입어도 인터넷으로 홀로 취임식해도 존경을 받지요.